카테고리 없음

비즈핸들커버(THE BEADS HANDLE COVER)

끝까지가보는거야 2018. 2. 10. 13:22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실용신안공보(U)
(11) 공개번호 20-2008-0005339
(43) 공개일자 2008년11월13일
(51) Int. Cl.

B62D 1/06 (2006.01) B62D 1/04 (2006.01)
(21) 출원번호 20-2007-0007637
(22) 출원일자 2007년05월09일
심사청구일자 2007년05월09일
(71) 출원인
박기황
경기도 광주시 실촌읍 만선리 255-12 금호전원빌
리지 4층-401호
(72) 고안자
박기황
경기도 광주시 실촌읍 만선리 255-12 금호전원빌
리지 4층-401호
(74) 대리인
한기형
전체 청구항 수 : 총 2 항
(54) 비즈핸들커버
(57) 요 약
본 고안은 차량용 핸들커버에 관한 것으로, 특히 핸들커버 외주면에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연결부재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비즈핸들커버의 내측면 개구 단부 마감처리에 관한 것으로, 내측면 개구 부위가 플렉시블한 재질의 마
감재가 덮여 있어 핸들을 파지할 경우 껄끄러운 느낌을 없애주고 부드러운 촉감을 가질 뿐만 아니라 색상, 재질
및 형상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한 비즈핸들커버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의 구성은, 핸들에 끼워지도록 끼움부를 갖는 베이스부재; 및 상기 베이스부재의 외주면에 다수 개의 구
슬을 꿴 연결부재;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차량용 핸들커버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부재의 끼움부에는 개구 단부를
각각 감싸면서 덮이는 마감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 표 도 - 도1
- 1 -
공개실용신안 20-2008-0005339
실용신안 등록청구의 범위
청구항 1
핸들에 끼워지도록 끼움부를 갖는 베이스부재; 및 상기 베이스부재의 외주면에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연결부재;
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차량용 핸들커버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부재(100)의 끼움부(110)에는 개구 단부를 각각 감싸면서 덮이는 마감재(300)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
으로 하는 비즈핸들커버.
청구항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마감재(300)는 플렉시블(Flexible)한 재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즈핸들커
버.
명 세 서
고안의 상세한 설명
고안의 목적
고안이 속하는 기술 및 그 분야의 종래기술
본 고안은 비즈핸들커버에 관한 것으로써, 더욱 상세하게는 내측면이 개구된 베이스부재 및 상기 베이스부재의<9>
외주면에 다수 개의 비즈(Beads)를 꿴 연결부재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차량용 핸들커버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부
재의 개구 부위를 플렉시블한 마감재로 감싸 처리하여 촉감을 좋게 한 비즈핸들커버에 관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용 핸들커버는 운전중에 운전자의 손이 핸들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핸들을 파지한<10>
손에 피로감을 덜기 위해서 핸들 외주면에 씌어 사용하게 된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핸들커버가
출시되어 구매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지압효과를 위해서 핸들커버의 외주면에
구슬로 꿴 연결부재를 결합한 비즈핸들커버를 사용한다.
하지만, 비즈핸들커버를 사용하다 보면 구슬을 꿴 줄이 끊어지면서 구슬이 부분적으로 이탈하는 등의 문제가 발<11>
생하여 이에 대한 다양한 기술적 접근과 함께 많은 특허와 실용신안이 나오고 있다.
등록실용신안 20-1999-15746(공고번호 20-0164622, 이하 '실용1'이라 함.)과 등록실용신안 20-2002-33793(등록<12>
번호 20-0304977, 이하 '실용2'라 함.)은 비즈핸들커버와 관련하여 출원된 것이다.
실용1은 다수 개의 구슬을 외피에 부착시키기 위한 작업 시간 및 작업 공정을 현저히 단축시킬 수 있는 차량용<13>
핸들커버를 제공한 것이고, 실용2는 핸들몸체에 착탈이 용이하며 더러워졌을 때 세탁도 가능하며 또한 핸들커버
와 잘 접착되어 있어 지압효과가 탁월한 핸들커버를 제공한 것이다.
이 밖에도 구슬을 견고히 결합하기 위한 편직방법 등 이에 대한 접근은 수없이 많다. 하지만, 상기의 경우 개구<14>
단부를 마감처리 하지않고 그대로 두었다.
즉, 이러한 모든 방법에 있어서, 핸들커버의 재질은 대부분 합성수지재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핸들에 끼워지는<15>
개구 단부는 부드럽게 마감처리가 되지 않아 파지시 접촉이 껄끄러워 불쾌감을 주고, 미관상 고급스러운 분위기
에 저해가 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고안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
본 고안은 상기와 같은 종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안출된 것으로써, 구슬이 외주면에 결합되어 이루어진<16>
비즈핸들커버에 있어서, 핸들에 끼워지는 개구 부위를 각각 감싸면서 덮이는 마감재로 마감처리하여 파지시 부
드러운 접촉감을 주고 깔끔한 외관과 색상, 재질 및 형상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한 비즈핸들커버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고안은 핸들에 끼워지도록 끼움부를 갖는 베이스부재; 및 상기 베이스<17>
부재의 외주면에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연결부재;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차량용 핸들커버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
부재의 끼움부에는 개구 부위를 감싸면서 덮이는 마감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2 -
공개실용신안 20-2008-0005339
또한, 상기 마감재는 플렉시블(Flexible)한 재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18>
고안의 구성 및 작용
이하, 첨부된 도면을 참조로 본 고안의 실시예를 상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19>
도 1은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사시도이고, 도 2는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평면도이며, 도 3은<20>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단면도이다.
도 1 내지 도 3에 도시된 바와 같이, 핸들에 끼워지도록 끼움부를 갖는 베이스부재; 및 상기 베이스부재의 외주<21>
면에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연결부재;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차량용 핸들커버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부재(100)의
끼움부(110)에는 개구 단부를 각각 감싸면서 덮이는 마감재(300)가 구비되는데, 여기서, 상기 마감재(300)는 플
렉시블(Flexible)한 재질로 이루어진다.
상기 마감재(300)로 마감처리시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상기 연결부재(200)를 결합하기 전에 마감재처리를 하는<22>
것이 바람직하다. 본 발명인 비즈핸들커버는 핸들커버를 파지시 접촉감을 높여주어 구매자들의 사용만족도를 높
여 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고, 마감재(300)의 재질, 색상, 형상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므로 구매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다.
즉, 상기 마감재(300)로 마감처리를 함으로써,<23>
① 핸들커버 파지시 접촉감을 높여준다.<24>
② 고급스러운 비즈핸들커버의 외관 연출에 일조한다.<25>
③ 상기 마감재(300)의 재질, 색상, 형상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26>
상기와 같이 베이스부재(100) 끼움부(110)의 개구 단부에 마감재(300)를 구비함으로써, 비즈핸들커버 제품의 질<27>
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본 고안의 제작과정을 살펴보면,<28>
1) 플렉시블한 재질의 상기 마감재(300)를 색상과 형상을 고려하여 선택한다.<29>
2) 상기 베이스부재(100) 끼움부(110)의 개구 단부를 선택한 상기 마감재(300)로 마감처리한다.<30>
3) 다수 개의 구슬을 꿴 연결부재(200)를 제작한다.<31>
4) 상기 연결부재(200)를 상기 베이스부재(100)에 결합한다.<32>
5) 불량품을 선별하고 마무리 작업한다.<33>
이상에서 본 고안을 바람직한 실시예에 대하여 도시하고 설명하였으나, 본 고안은 상기한 실시예에 한정하지 아<34>
니하며, 실용신안등록청구범위에서 청구하는 본 고안의 요지를 벗어남이 없이 당해 고안이 속하는 분야에서 통
상의 지식을 가진 자라면 누구든지 다양한 변형이 가능할 것이다.
고안의 효과
이상에서 상술한 본 고안에 따르면, 핸들커버가 끼워지는 끼움부의 개구 단부를 각각 감싸 마감재로 마감처리<35>
함으로써, 핸들커버 파지시 접촉감을 좋게하고, 외관상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에 일조하며, 마감재의 재질, 색
상 및 형상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기호를 충족시키는 효과가 있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사시도,<1>
도 2는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평면도,<2>
도 3은 본 고안에 따른 비즈핸들커버의 단면도.<3>
<도면의 주요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4>
100 : 베이스부재<5>
- 3 -
공개실용신안 20-2008-0005339
110 : 끼움부<6>
200 : 연결부재<7>
300 : 마감재<8>
도면
도면1
도면2
- 4 -
공개실용신안 20-2008-0005339
도면3
- 5 -
공개실용신안 20-2008-0005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