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1. 20. 07:56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주)디오는 의료기기(인공치아용 임플란트), 주차 및 철구조물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2008년 총매출액 중 자동포장기계사업부문의 매출비중은 4.3%로 매출비중이 미미하여 당해 사업년도부터 기재를 생략함.)

 

가. 업계의 현황
(1)의료기기 사업부문


(가) 산업의 특성
국내에서 치과용 임프란트가 제조된지는 1990년대 후반부터 이며 당시에는 주로 외국 유명 메이커의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2000년대 이후 국산 임프란트 제조 업체가 하나 둘씩 생기면서 제품의 품질면에서도 수입제품과 견줄만한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2009년 세계 시장규모는 2조5천억원 규모이며, 국내 시장규모는 2,200억원으로 추산됩니다. 치과용 임프란트 산업은 환자의 구강내에서 외과적인 시술이 이뤄지며, 수종의 부속품들의 결합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므로 매우 정밀한 가공 및 처리기술을 요구하는 산업입니다. 또한 소량 다품종 생산에 의한 다양한 구색을 갖추는것이 특징이며, 이를 위해서 장비 및 숙력된 가공인원의 확보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의료기술의 발달에 맞춰 신속한 제품개발 및 임상을 중요시하는 산업입니다.최근에는 국민소득 증대와 인구의 노령화 및 심미성을 중요시하는 웰빙주의의 추구성향으로 국내 임프란트 시장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현재 국산업체 및 수입업체를 합쳐 40여개에 이르나 기술집약성 및 초기 설비투자의 어려움 등 실질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업체는 당사를 비롯한 소수에 불과하며, 품질측면에서 국산 임프란트가 수입품을 대체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이전에는 축적된 임상데이터 및 기술의 안정성을 내세워 많은 수입제품이 국내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2000년대 이후 국내의 임프란트 전문업체에서도 장기 임상데이터를 마련하고 있으며 기술의 안정화 및 제품의 다양화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국내 임프란트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수입 제품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임프란트 산업은 국민소득 증대와 인구의 노령화 및 심미성을 중요시하는 웰빙주의의 추구성향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TV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많은 홍보가 이뤄지고 있어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주,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도 국산 임프란트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수출의 증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현재 의료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 상태라서 고가의 수가가 수요 증가에 부담이 되지만 예부터 말해왔던 오복(五福)중의 하나인 치아(齒牙)는 인간의 생활에서 필수적인 존재이며, 기존의 틀니 등의 시술방법에 비해 보다 심미적이고 합리적인 측면이 있기 때문에 고가의 수가는 그리 많은 수요변화에 영향을 미치지 못할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적인 상황에 따른 수요변동도 미약합니다.

(라) 경쟁요소   
제품판매에 있어 제일의 경쟁요소는 품질과 가격 측면입니다. 모든 산업에서 품질은 가장 중요한 경쟁요소라 하겠지만 현재 국산 임프란트 산업은 일정수준 이상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품질측면에서는 소비자의 구매의사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국내 임프란트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품질이 바탕이 되고 결과적으로는 가격이 가장 결정적인 경쟁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최근에는 대형치과를 중심으로 임프란트 수가의 가격 파괴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가격 경쟁력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습니다. 가격경쟁을 위한 필수 요건은 규모의 경제를 통한 효율성 확보라 할 것이며 당사를 비롯한 몇몇 업체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상태 입니다.  

(마) 자원조달상의 특성  
주요 원재료는 티타늄(Titanium)과 스텐레스(Stainless)이며, 티타늄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스텐레스의 일부 품목도 수입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반영구적으로 식립되거나 시술시 사용되는 소재이므로 의료용으로 승인된 소재만을 취급해야 하는 관계로 아직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원재료는 취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재료의 가격변동에 민감할 수 있으나 외국의 원재료 메이커를 통해 직수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제조원가에서 원재료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낮은 수준(10% 정도)이어서 원재료 조달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기술집약적인 산업이므로 일정기간 이상 숙련된 노동력이 필요로 합니다. 

(바) 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치과용 임프란트의 제조 및 판매는 의료기기법에 의해 규제되고 있기 때문에 엄격한 규제가 따릅니다. 즉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KFDA)의 허가 및 신고를 필히 득해야 하며, 품질적합심사(KGMP)절차 등에 있어서도 많은 규제가 있으며, 반복적으로 품질유지를 위한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해외진출을 위해서도 각국의 의료관련 기관으로부터 허가(승인)을 얻어야 제조 및 판매가 가능합니다

 

(2)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
(가) 산업의 특성
  주차 및 철구조물설비는 철구조물의 조립식 형태로서 재래시장, 병원, 학교, 백화점 및 할인매장,공영주차장등 대규모 주차시설이 필요한 곳에 소요되는 설비로서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초반 도입되기 시작하였으며, 2009년 국내시장규모는 약 320억원 정도 입니다.


(나) 산업의 성장성
자동차 보유대수의 정체와 대형주차유발시설의 감소에 따라  수요감소율도 2007년을 기점으로 매년20%이상씩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제품자체의 경기변동 싸이클은 없으나, 경제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수요변동이 있으며, 계절적인 변동요인은 없습니다.

(라) 경쟁요소
 민간부문의 경우 과점형태 (국내 6개 전문회사)이나 공공부문의 경우 완전경쟁형태(입찰)이며, 경쟁요인은 가격 경쟁력, 엔지니어링 컨설팅 능력, 품질등 복합적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주차 및 철구조물설비는 엔지니어링 능력, 설치실적, 면허요건, 공장보유, 자금력, ISO9001,ISO14001등의 품질체계 보유의 제반조건이 수반되어야 하므로 제3자의 신규 진입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마) 자원조달상의 특성
 주 원재료는 기초철강류로써 H-BEAM, 강판, 강관 등 원재료는 100% 국내조달되고, 가격은 최근 상승하였습니다. 노동력의 수급은 건설경기변동에 따라 유동적일 수있으나, 숙련인력확보로 수급에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바)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등
  교통난 해소를 위해 설치자에 대한 정부자금지원 및 건축관계 제반법령 등에 있어  서 규제완화를 통한 정부차원의 권장시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1) 의료기기 사업부문

당사는 계열회사인 (주)디오의 영업의양수(2005년 10월1일)로 의료기기(치과용임플란트)제조업에 신규진출하였습니다 (주)디오의 영업망을 인수하여 2008년말 전국 9개 영업소(대리점) 및 4개의 직영 영업팀으로 국내 영업활동을 하였으나, 2009년에매출신장을 위한 영업조직 확대 방안으로 영업소(대리점)를 직영으로 전환하여, 현재전국 2개 영업소(대리점) 및 10개의 직영 영업팀으로 국내 영업망을 구축하고있습니다. 지난 8년 여간의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밀착형 영업활동을 통해 2006년까지 매년 100% 이상,2007년부터 2009년까지 가중평균으로 약 50%의 매출증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외국의 수입품에 익숙한 치과의사들의 구매의사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외국제품과의 호환성도 완비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품질 규격 인증인 FDA 및 CE획득 등으로 수출을 포함한 판매증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에서 직접 표면처리한 Biotite-H(Brushite Coating)의 출시로 골질이 좋지 않은 케이스에 대한 임프란트 시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어떠한 케이스나 골질에도 대응 가능한 다양한 임프란트 형태 및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치과 관련 장비 및 기자재등을 구비함으로서 거래처(치과병원)에 대한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
국내 자동차 1,600만대 시대를 돌파한 지금 주차시설의 확충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기업, 판매매장등에 있어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민적 과제입니다. 이에 부응한 제품으로서 자주식주차설비는 시설 비용이 적게 들어가면서 사용이  편리하고, 유지 관리비가 거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1992년도에 사업을 개시한 이래 국내 유수의 대형백화점, 할인점, 종합병원, 관공서 민영주차장등에 시설하였습니다만. 당사의 사업역량을 의료기기 사업에 집중코져 기수주한 공사외에는 더이상의 영업 활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시장점유율
1) 의료기기 사업부문
2009년말 현재 국내 치과용 임프란트 시장은 약 2,2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당사의 2009년 의료기기 매출액은 350억원으로 약 16%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
국내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의 시장 규모는 2008년 기준으로 약 320억원의 시장규모가 형성되어 있으며, 당사는 2009년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 매출액 111억원을 시현하여, 국내시장 약 35%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가. 업계의 현황 참조.'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보고서 제출일 현재  진행중인 신규사업은 없습니다.

 

 

(5)조직도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2. 주요 제품 및 원재료 등

가.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백만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등 매출액(비율)
의료기기 외 제품 임플란트 및 치약 치과용
임플란트,
치 약 DIO IMPLANT
SYSTEM 29,707
(61.5%)
주차설비 제품 주차,철구조물공사 및 제조 주차설비 외 디오 11,077
(22.9%)
상      품 상품 외 의료기기 외 의료기구 외 디오 7,507
(15.6%)
계 48,291
(100%)

 

 

나.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천원,US$)
품 목 제 22 기 제 21 기 제 20 기
의료기기 임플란트 내수 101/Set 110/Set 74/Set
수출 136/Set 136/Set 77/Set
주차설비 내수 1,120/평 1,120/평 720/평

※ 치과용 임프란트 가격의 산출은 대표모델 (Fixture, Abutment, Compoments의
set가격임)의 실판매가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제20기 이전의경우 총매출액/ Fixtu
re 출고수량으로 산출한 가격입니다. 주차설비 가격의 산출은 기본사양에 따른 평당
평균 가격입니다. 또한 주요 가격변동 원인으로는 치과용 임프란트는 제조원가의 비
중이 낮아 변동요인이 미미하며, 주차설비는 원자재 공급가격의 변동에 따른 변동을
들 수 있습니다.

 

다.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2009년 12월 31 현재]                                                                                (단위 :천원,% )
사업부문 매입유형 품   목 구체적
용도 매입액(비율) 비   고
의료기기 원재료 티타늄 고정체.지지대 432,898(50.6) 다컴 외
원재료 스텐레스 기구(Kit) 27,117(3.2) 미래스틸 외
원재료 골드 지지대 148,288(17.4) 삼성귀금속
원재료 폴리셜폰 kit case 86,650(10.1) 세우글로벌
원재료 기 타 - 159,849(18.7) hi med외
소   계 - - 854,802(100)
 
주차설비 원재료 H-BEAM 원재료 563,647(10.4) 영남철강(주) 외
원재료 바닥판 원재료 346,560(6.4) (주)동림 외
원재료 기타 원재료 4,533,715(83.2)
 
소   계 - - 5,443,922(100)
 
합     계 - - - 6,298,724
 

라.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2009년 12월 31일 현재]                                                                    (단위 :원)
제품명 품목 구분 제22기 제21기 제20기
치과용
임플란트 스텐레스(KG) 국내 18,767 30,336 26,296
티 타 늄(KG) 국내 164,494 143,536 169,240
자주식주차설비공사 H - B E A M(KG) 국내 932 1,138 657
파 이 프(KG) 국내 713 713 735
철 판 류(KG) 국내 842 1,238 639
볼 트 류(TON) 국내 1,325,000 1,400,000 1,361,000
바 닥 판(㎡) 국내 49,350 51,133 40,133

※ 가격의 산출기준은 매월 구입 단가의 평균집계로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가격변동원인으로는 임프란트는 스텐레스,티타늄, 주차설비는 H-BEAM, 철판류 등 주요원자재의 수급동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생산실적, 가동률

(1) 생산능력

(단위 :백만원)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 22 기 제 21 기 제 20 기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수량 금액
의료기기 임플란트 본사 443,334/Set 16,525 450,587/Set 15,999 352,680/Set 5,398
자주식주차설비 2공장 14,300평 16,016 16,855평 18,610 33,450평 18,231
합 계
 32,541
 36,617
 28,135

※ 산출근거

① 산출기준

* 의료기기,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부문

      - 평균 작업인원 : 제품별 실제 작업인원의 평균 인원
       - 평균 작업일수 :  실제 근무가능 일수
       - 일평균 작업시간 : 9 - 9.5시간 적용
       - 총투입공수 : 평균 작업인원 X 평균 작업일수 X 평균 작업시간
       - 단위당 표준생산시간 : 제품별 주요제품의 생산투입공수의 평균시간
       - 생산능력 : 총 투입공수 / 단위당 표준 생산시간

 


② 산출방법

제품명 구분 2009년 연간
(제22기) 2008년 연간
(제21기) 2007년 연간
(제20기)
의료기기
(치과용 임플란트) 연평균 작업인원
연평균 작업일수
일평균 작업시간
총 투입공수
단위당표준생산시간
생산능력 (Set) 50
280
9.5
133,000
0.3
443,334 51
279
9.5
135,176
0.3
450,587 55
270
9.5
141,075
0.4
352,680
주차설비 연평균 작업인원
연평균 작업일수
일평균 작업시간
총 투입공수
단위당표준생산시간
생산능력 (평) 12
216
8
20,736
1.45
14,300 13
235
8
24,440
1.45
16,855 22
245
9
48,150
1.45
33,450

 


③ 평균가동시간

제 품 명 평균가동시간 2009년 연간
(제22기) 2008년 연간
(제21기) 2007년 연간
(제20기)
의료기기
(치과용 임플란트) 일평균가동시간
월평균가동일수
기간가동일수
기간가동시간 9.5
23.3
280
2,660 9.5
23.2
279
2,508 9.5
22
264
2,508
주차설비 일평균가동시간
월평균가동일수
기간가동일수
기간가동시간 8
18
216
1,728 8
20
240
1,920 9
20
240
2,160

(2) 생산실적 및 가동률

(단위 :백만원,%)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22기 연간 제21기 연간 제20기 연간
수량 금액 가동률 수량 금액 가동률 수량 금액 가동률
의료기기 임플란트 본사 332,766/Set 12,410 75.1% 324,994/Set 11,539 83.7% 311,249/Set 4,764 88.3
자주식주차설비 2공장 9,890평 11,076 69.2% 13,700평 15,126 69.8% 26,550평 14,471 79.4
합          계
 23,486
 
 28,295 76.8%
 22,764 83.8

 


나. 설비에 관한 사항

[자산항목 : 유형자산] (단위 : 백만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 분 기초
장부가액 취 득 처 분 감가상각비 대체 기말
장부가액
부산 자가 부산및창원 토 지 17,341 4,692
 
 
 22,033
자가 부산및창원 건 물 8,949 11,977
 (464)
 20,462
자가 부산 본점 기계장치 2,537 1,362 (3) (773) (106) 3,017
자가 부산 본점 차량운반구 13
 
 (11)
 2
자가 부산 본점 기타의유형자산 678 437
 (488)
 627
합  계 29,518 18,468 (3) (1,736) (106) 46,141


4.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실적


(단위 :백만원,천$ )
사업
부문 매출
유형 품목 제22기 연간 제21기 연간 제20기 연간
의료
기기 제품 치과용
임플란트외 수 출 10,658
(8,385) 7,346
(6,649) 2,660
(2,866)
내 수 19,049 16,217 11,712
소 계 29,707 23,563 14,372
주차
설비 제품 주차,철구조물
공사 및 제조 내 수 11,077 14,252 19,122
소 계 11,077 14,252 19,122
기타 제품 자동포장기계
및 부품 수 출 3
(2) 235
(237) 1,323
(1,420)
내 수 183 1,610 2,752
기 타 소 계 186 1,845 4,075
상 품 상품 P.P BAND 수 출
 - 1,203
(1,286)
의료기기
 수 출 815
(665) 543
(526) -
내 수 6,506 2,274 766
상 품 합 계 7,321 2,817 1,969
합        계 수 출 11,476
(9,052) 8,124
(7,175) 5,186
(5,572)
내 수 36,815 34,353 34,352
합 계 48,291 42,477 39,538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품    목 판매조직 비    고
의료기기 영업담당중역
[정 종 률]
해외법인(7개)----------┃                                 
┏━━━━━┻━━━━━┓
 ┃               ┃               ┃ 
영업관리팀   직영영업팀(10개)   영업소(2) *. 해외법인
- 베트남지사
- 디오호주유한공사
- 디오태국주식회사
- 북경디에스아이과   학무역유한공사
- 디오미국주식회사
- 필파트너스(주)
- 디오멕시코(주)
주차 및 철구조물 영업담당부장
[부장 심 승 무]
 

 


(2) 판매경로

품목 구분 판매경로 비  고
의료기기 수출 ① 제조 → 해외지사(수입판매상)    → 수요자(병원)
 
국내 ① 제조 → 대리점 → 수요자(병원)
 
② 제조 → 수요자(병원)
 
주차및철구조물공사 국내 ① 제조 → 수요자
 
기타 수출 제조 → 해외대리점 → 수요자
 
국내 ① 제조 → 대리점 → 수요자
 
의료용구 외 상품 ② 제조 → 수요자(병원)
 

 


(3) 판매방법 및 조건

사업부문 판매방법 대금회수조건
의료기기 외 내수 직영 및 전국 4개 대리점을 통한 판매 1개월-3개월 외상 
수출 직수출 판매  D/A, L/C, T/T
주차,철구조물
공사 및 제조 내수 실수요자에 대한 엔지니어링 컨설팅을
통한직접수주 계약금 및 기성율에
따른 대금회수
기타 수출 수입판매상을 통한 판매 L/C, D/P, D/A, T/T
내수 대리점을 통한 판매 1~2개월 외상


(4) 판매전략

사업부문 판매전략
의료기기 외 영업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대리점 판매방식의 영업전략을 직영전환하여 현재 10개 직영영업팀과 4개(스텐트포함)의 대리점영업소로 판매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사의 전국적인 영업망을 바탕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주차 및 철구조물 사업역량을 의료기기사업에 집중하고자 기 수준한 공사 외에는 영업활동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기타 대리점을 통한 판매

 

 

5. 수주상황


[2009년 12월 31일 현재]                                                               (단위 :천원,천$ )
품 목 수주
일자 납 기 수주총액 기납품액 수주잔고
수량 금 액 미화 수량 금 액 미화 수량 금 액 미화
광안리바다마루 08.05.15 09.11.30 1식 9,315,000
 1식 9,138,947
 1식 176,053
 
울산/CK병원 08.07.14 09.06.30 1식 3,180,000
 1식 3,180,000
 
 
 
 
울산/CK병원
(인테리어) 08.07.14 09.06.30 1식 2,000,000
 1식 2,000,000
 
 
 
 
동탄/트라이엄프
 
 1식 3,525,000
 1식 2,041,680
 1식 1,483,320
 
치과용임프란트 및 수술기구 07.05.26 11.12.31
 
 16,197
 
 1,197
 
 15,000
합 계 18,020,000
 
 16,360,627
 
 1,659,373
 

 16,197
 
 1,197
 
 15,000


6.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가. 주요 시장위험 내용
당사는 2009년 당기말 기준으로 매출액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23.76% 입니다. 당사의 주요 영업활동상 무역거래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환율변동에 따라 환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나. 위험관리방식
당사는 현재 별도의 환율 변동에 따른 파생상품등에 가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환리스크 관리를 위하여 사외교육등 전문교육을 통한 전문인력을 키우며 명문화된 환위험관리 기본계획과 외환거래 원칙등을 세울 것입니다.
이처럼 환위험관리를 위한 규정 및 조직 정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입니다.

 

7. 연구개발활동

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

(1) 연구개발 담당조직

 

이미지: 연구소조직도
연구소조직도
 

 


(2) 연구개발비용

(단위 :천원)
과       목 제22기 제21기 제20기 비 고
원  재  료  비 110,997 260,938 111,476
 
인    건    비 925,507 1,104,446 1,010,768
 
감 가 상 각 비 289,382 287,468 213,728
 
위 탁 용 역 비 276,485 166,352 784,302
 
기            타 424,243 291,471 325,622
 
연구개발비용계 2,026,614 2,110,675 2,445,896
 
회계처리 판매비와관리비 638,522 464,585 657,282
 
제조경비
 
 
 
 
개발비(무형자산) 1,388,092 1,646,090 1,788,614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4.20% 4.97% 6.19%
 

 


나. 연구개발 실적

(1)회사의 최근 3년간 연구개발 실적

년도 주요 연구과제명 기대효과
2006년 SM Submerged Implant System 개발 신제품개발
Bone Planer 개발 신제품개발
2007년 SM External Implant System 개발 신제품개발
SM Internal Implant System 개발 신제품개발
Reamer Kit Set 개발 신제품개발
Protem Implant System 개발 신제품개발
자동세척 시스템 개발 공정개발
Tissue Punch 개발 신제품개발
Trephine Drill 개발 신제품개발
SM UCAL Cast Abutment 개발 신제품개발
BioTite-H Coating  공정개발
ProTem 3.0mm 개발 신제품개발
2008년 SEMI KIT 개발 공정개발
SM Mill Abutment 개발 신제품개발
SM Extra Wide Implant system 개발 신제품개발
Sinus Kit 개발 신제품개발
일체형 Torque Wrench 개발 성능개선
SM Extra Wide Abutment 개발 신제품개발
External Fixture Mount 개발 신제품개발
신형 Drill Extension 개발 성능개선
SM Abutment II 개발 성능개선
New 포장 System 개발 성능개선
2009년 STEADY Internal Submerged 개발 신제품개발
STEADY Internal Non-Submerged 개발 신제품개발
STEADY External 개발 신제품개발
Narrow Implant 개발 신제품개발
SM 전용 DRILL 신제품개발
Internal Wideneck 개발 신제품개발
IFI/SM KIT (Ø4.1 / Ø5.0) 신제품개발

 


8. 그 밖에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사항


당사가 영위하는 의료기기사업과 관련하여 총 19건(특허3, 실용신안 6건, 디자인5건, 상표5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주요한 기여를 하고 있는 특허권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 취득일 제목 및 내용 근거법령 및
보호받는 내용 상용화 여부
특허권 2007.06.25 1.특허명칭 :수산화인회석/알루미나/실리카 복합체를 이용한 임플란트용 매식체
2.특허내용 : 생물학적 안전성, 높은 골유착 속도, 심미적 특성등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가 가지는 특성을 유지하면서 기존의 HAP보다 기계적 특성이 우수한 물질개발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제조공법개발 특허법, 20년간 배타적 사용권 상용화단계
특허권 2008.02.27 1.특허명칭 : 스텐트(STENT)
2.특허내용 : 본 특허는 스텐트(STENT)가 생체의 혈관 등의 맥관 내에 장착되어 내강을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게하는 관상동맥확장용 스텐트 디자인 기술로서, 스텐트의 형태적 특징을 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여 스텐트 형상이 인체내에서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게 하는 발명품입니다. 특허법, 20년간 배타적 사용권 상용화단계
특허권 2009.08.31 1.특허명칭 : 치아 및 임플란트 처치용 소결재와 그의 제조방법 및
                 사용방법
2.특허내용 : 인산칼슘계 화합물을 이용하여 제조되며 공압분사기를 사용하여 치아의 골 결손 부위에 견고하게 흡착되어 신속하게 수복시키는 기능과 치과용 임플란트 주위염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진 치아 및 임플란트 처치용 소결재와 그의 제조방법 및 사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특허법, 20년간
배타적 사용권 상용화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