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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실용신안공보(Y1)
(45) 공고일자 2009년08월19일
(11) 등록번호 20-0445638
(24) 등록일자 2009년08월12일
(51) Int. Cl.

B29C 33/12 (2006.01) B29C 33/00 (2006.01)
(21) 출원번호 20-2007-0018928
(22) 출원일자 2007년11월23일
심사청구일자 2007년11월23일
(65) 공개번호 20-2009-0005139
(43) 공개일자 2009년05월27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200418688 Y1
KR100427610 B1
KR100470074 B1
KR100756023 B1
(73) 실용신안권자
한국단자공업 주식회사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7-38
(72) 고안자
윤성문
인천 남동구 서창동 538번지 태평 2차 아파트 20
6동 1509호
(74) 대리인
특허법인우린
전체 청구항 수 : 총 5 항 심사관 : 조흥규
(54)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57) 요 약
본 고안은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고안에 의하면, 하형홀더(10)에는 하형
리테이너(14)가 설치된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는 가공펀치(도시되지 않음)와 함께 모재를 성형하는 다이(도
시되지 않음)가 설치된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는 가이드판(22)이 탄성부재(26)를 사이에 두고 승강가능하도
록 설치된다. 상기 가이드판(22)에는 모재의 바렐부를 안내하는 안내부(22b)가 요입되게 형성된다. 상기 하형홀
더(10)의 상측에는 상형홀더(30)가 승강가능하게 설치된다. 상기 상형홀더(30)에는 상기 가이드판(22)을 밀어 하
강시키는 푸쉬펀치(36)가 설치된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고안에 의하면, 상기 가이드판(22)이 상기 모재의 바렐부를 안내하여 상기 모재가
다이에 정확히 안착되어 상기 모재를 정밀하게 성형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정밀도가 높아지는 이점이 있다.
대 표 도 - 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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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실용신안 등록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양단의 캐리어에 각각 터미널이 교대로 형성되는 터미널스트립을 제작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에 있어서,
가공될 모재가 안착되는 다이가 설치되는 하형리테이너가 구비되는 하형홀더와;
상기 하형홀더의 상측에 상기 하형홀더에 대하여 상대이동가능하게 구비되고, 푸쉬펀치가 구비되는 상형홀더와;
상기 하형홀더에 승강가능하도록 구비되고, 상기 모재에서 상기 상형홀더 방향으로 절곡된 바렐부를 지지하여
상기 모재를 안내하는 가이드판과;
상기 하형리테이너와 상기 가이드판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가이드판이 상기 하형리테이너에 멀어지도록 탄성력
을 제공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판의 저면에는 상기 모재의 이송방향을 따라 안내부가 요입되게 형성되어, 상기
안내부에 상기 바렐부가 위치되어 안내됨을 특징으로 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청구항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판에는 속이 빈 원통형상의 부쉬가 구비되고, 상기 하형리테이너에는 봉형상의
가이드바가 구비되어 상기 가이드바가 상기 부쉬에 삽입되어 상기 가이드판의 승강이 안내됨을 특징으로 하는 2
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청구항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판의 측면에는 돌출되게 걸이부가 형성되고, 상기 하형리테이너의 측면에는 고정
바가 구비되어, 상기 가이드판의 걸이부가 상기 고정바에 돌출되게 형성되는 걸이턱에 걸어져 상기 가이드판의
승강높이가 규제됨을 특징으로 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청구항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하형리테이너에는 리프터가 승강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리프터와 상기 하형리테이너의 사이에는 상기 리프터가 상승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가 구비되어, 상
기 리프터에 의해 상기 모재가 지지됨을 특징으로 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
명 세 서
고안의 상세한 설명
기 술 분 야
본 고안은 프로그레시브 금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하나의 모재에서 2개의 터미널스트립이 성형되는<1>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에 관한 것이다.
배 경 기 술
프로그레시브 금형은 다수개의 펀치와 다이 쌍의 사이를 모재가 지나면서 순차적으로 가공되도록 하여 터미널이<2>
캐리어에 부착되어 있는 터미널스트립을 연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장치이다. 최근에는 모재에서 버려지는 스크랩
의 양을 최소로하면서 한번에 2열의 제품이 생산되도록 한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이 제공되고 있다.
이와 같이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에서 생산되는 터미널스트립이 도 1에 도시되어 있다. 이에 따르면, 모재가 가<3>
공되어 만들어지는 터미널스트립(1)의 길이방향 양단을 따라 캐리어(3)가 구비된다. 상기 캐리어(3)에는 일정한
피치마다 파이롯트공(5)이 천공되어 있다.
상기 양단의 캐리어(3)에는 각각 교대로 터미널(7)(도면에서는 완성된 상태의 터미널은 아니나 편의상 터미널로<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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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부르기로 한다)이 캐리어(3)의 연장방향에 직교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상기한 바와 같은 터미널스트립을 생산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다.<5>
모재에서 어느 정도의 가공이 진행되어 터미널(7)의 형상이 만들어지기 시작하면, 상기 양단의 캐리어(3)에 교<6>
대로 연결된 터미널(7)은 서로 분리된다. 이와 같이 되면 터미널스트립(1)의 제작과정에서 상기 캐리어(3)부분
의 잔류 응력 등에 의해 양단의 캐리어(3)가 서로 인접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될 수 있다.
이와 같이 양단의 캐리어(3)가 서로 인접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면, 터미널스트립(1)의 터미널(7)이 펀치와<7>
다이 쌍의 사이에 정확하게 안착되지 못하게 되어, 이후의 가공이 터미널(7)의 정확한 위치에 이루어지지 못하
게 되어 불량이 발생하게 된다.
고안의 내용
해결 하고자하는 과제
따라서, 본 고안은 상기한 바와 같은 종래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터미널에서 바렐부 부분과<8>
접하여 지지함으로써 터미널스트립을 안내하는 모재가이드 장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과제 해결수단
상기한 바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고안의 특징에 따르면, 본 고안은 양단의 캐리어에 각각 터미널이<9>
교대로 형성되는 터미널스트립을 제작하는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에 있어서, 가공될 모재가 안착되는 다이가 설
치되는 하형리테이너가 구비되는 하형홀더와; 상기 하형홀더의 상측에 상기 하형홀더에 대하여 상대이동가능하
게 구비되고, 푸쉬펀치가 구비되는 상형홀더와; 상기 하형홀더에 승강가능하도록 구비되고, 상기 모재에서 상기
상형홀더 방향으로 절곡된 바렐부를 지지하여 상기 모재를 안내하는 가이드판과; 상기 하형리테이너와 상기 가
이드판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가이드판이 상기 하형리테이너에 멀어지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를 포함
하여 구성된다.
상기 가이드판의 저면에는 상기 모재의 이송방향을 따라 안내부가 요입되게 형성되어, 상기 안내부에 상기 바렐<10>
부가 위치되어 안내된다.
상기 가이드판에는 속이 빈 원통형상의 부쉬가 구비되고, 상기 하형리테이너에는 봉형상의 가이드바가 구비되어<11>
상기 가이드바가 상기 부쉬에 삽입되어 상기 가이드판의 승강이 안내된다.
상기 가이드판의 측면에는 돌출되게 걸이부가 형성되고, 상기 하형리테이너의 측면에는 고정바가 구비되어, 상<12>
기 가이드판의 걸이부가 상기 고정바에 돌출되게 형성되는 걸이턱에 걸어져 상기 가이드판의 승강높이가 규제된
다.
상기 하형리테이너에는 리프터가 승강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리프터와 상기 하형리테이너의 사이에는 상기 리<13>
프터가 상승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가 구비되어, 상기 리프터에 의해 상기 모재가 지지된다.
효 과
본 고안에 의하면, 가이드판의 안내홈에 터미널스트립에서 절곡된 바렐부가 접하여 안내되므로, 터미널스트립이<14>
다이에 정확히 안착될 수 있어 가공펀치의 타발 및 절곡공정이 정확하게 이루어져 제품의 정밀도가 높아지는 효
과가 있다.
고안의 실시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
이하 본 고안에 의한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가이드장치의 바람직한 실시예의 구성을 도면을 참고하여 상<15>
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2에는 본 고안에 의한 모재 가이드장치의 바람직한 실시예가 채용된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구성이 단면도로<16>
도시되어 있고, 도 3에는 본 고안 실시예를 구성하는 가이드판의 구성이 사시도로 도시되어 있으며, 도 4에는
본 고안 실시예를 구성하는 가이드판의 구성을 보인 평면도 및 정면도가 각각 도시되어 있다.
이들 도면에 도시된 바에 따르면, 하형홀더(10) 상에는 백킹플레이트(12)와 하형리테이너(14)가 장착된다. 상기<17>
백킹플레이트(12)와 하형리테이너(14)는 상기 하형홀더(10) 상에 함께 체결된다. 상기 백킹플레이트(12)는 실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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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적으로 하형리테이너(14)의 일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는 다이(도시되지 않음)가 설치된다. 상기 다이는 모재(M)가 안착된 후 가공펀치(도시<18>
되지 않음)와 함께 모재(M)를 타발 및 절곡하여 모재(M)를 성형하는 역할을 한다. 상기 다이는 다수개가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 설치될 수 있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일측에는 가이드바(16)가 구비된다. 상기 가이드바(16)는 소정의 길이를 가지는 봉형<19>
상으로 형성되어, 후술할 가이드판(22)의 승강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상면에는 리프터포켓(14a)이 요입되게 형성된다. 상기 리프터포켓(14a)은 후술할 리프<20>
터(18)가 승강가능하게 설치되는 부분으로 상기 리프터포켓(14a)은 상기 리프터(18)와 대응되는 형상으로 형성
된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서 상기 리프터포켓(14a)의 저면에는 관통공(14b)이 관통되게 형성된다. 상기 관통공<21>
(14b)은 상기 백킹플레이트(12) 및 하형홀더(10)까지 관통되어 형성된다. 상기 관통공(14b)은 후술할 연결핀
(18a)이 통과하는 부분이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일측에는 스프링포켓(14c)이 관통되게 형성된다. 상기 스프링포켓(14c)은 후술할 탄성<22>
부재(26)가 설치되는 부분이다.
상기 리프터포켓(14a)에 설치되는 리프터(18)는 이송되는 모재(M)를 소정의 높이로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상기<23>
리프터(18)에 의해 상기 모재(M)가 이송과정에서 상기 하형리테이너(14)에 설치된 다이와 간섭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된다.
상기 리프터(18)의 저면에는 연결핀(18a)이 결합된다. 상기 연결핀(18a)은 상기 관통공(14b)을 통과하여 그 선<24>
단이 상기 리프터(18)의 저면에 결합된다. 상기 연결핀(18a)은 후술할 탄성부재(18b)의 탄성력을 상기 리프터
(18)에 전달하여 주는 역할을 한다.
상기 연결핀(18a)의 일단에는 탄성부재(18b)가 구비된다. 상기 탄성부재(18b)는 그 일단이 상기 연결핀(18a)에<25>
지지되고, 그 타단이 상기 하형홀더(10)에 지지되어 설치된다. 상기 탄성부재(18b)는 상기 연결핀(18a)이 상승
하는 방향으로 탄성력을 제공한다.
상기 하형홀더(10)의 상면에는 고정바(20)가 설치된다. 도 2에서 보듯이, 상기 고정바(20)는 소정의 길이를 가<26>
지는 바형상으로 형성되어 상기 하형홀더(10)에 설치된 상기 하형리테이너(14) 및 백킹플레이트(12)의 양측면에
각각 설치된다. 상기 고정바(20)는 후술할 가이드판(22)의 일단이 걸어져 가이드판(22)의 승강을 규제하는 역할
을 한다.
상기 고정바(20)에서 상기 하형리테이너(14)를 향하는 부분에는 걸이턱(20')이 돌출되게 형성된다. 상기 걸이턱<27>
(20')은 가이드판(22)의 일단이 걸어지는 부분이다.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상측에는 가이드판(22)이 설치된다. 도 3에서 보듯이, 상기 가이드판(22)은 대략 소정<28>
의 두께를 가지는 판형상으로 형성된다. 상기 가이드판(22)은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상측에서 후술할 푸시펀
치에 의해 승강하며,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상면에서 이동하는 모재(M)와 접하여 모재(M)의 이송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상기 가이드판(22)의 양단에는 걸이부(22a)가 소정량 돌출되게 형성된다. 상기 걸이부(22a)는 상기 고정바(20)<29>
의 걸이턱(20')에 걸어져 상기 가이드판(22)의 승강을 규제한다.
도 4의 (a)에 잘 도시된 바와 같이, 상기 가이드판(22)의 저면에는 상기 모재(M)의 이송방향을 따라 소정량 요<30>
입되게 안내부(22b)가 형상된다. 상기 안내부(22b)는 상기 모재(M)에서 바렐부(M') 부분이 절곡된 후에 접하여
안내되는 부분이다. 참고로 바렐부(M')는 터미널에서 와이어가 연결되는 부분으로 상기 바렐부(M')가 상기 와이
어를 압착하여 터미널에 고정된다.
상기 안내부(22b)의 일측에는 지지부(22c)가 소정량 요입되게 형성된다. 상기 지지부(22c)는 후술할 탄성부재<31>
(26)가 접하여 지지되는 부분이다.
상기 가이드판(22)에서 상기 안내부(22b)의 사이에는 푸쉬부(22d)가 돌출되게 형성된다. 상기 푸쉬부(22d)는 상<32>
기 가이드판(22)이 푸쉬펀치(36)에 의해 하강하였을 때, 모재(M)를 눌러 상기 모재(M)가 다이에서 유동되지 않
도록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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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도 4의 (b)에서 보듯이, 상기 가이드판(22)에는 펀치홀(22e)이 관통되게 형성된다. 상기 펀치홀(22e)은 후술할<33>
상형홀더의 푸쉬펀치(36)(도시되지 않음)가 모재(M)의 타발을 위해 통과하는 부분이다.
상기 가이드판(22)의 양단에는 가이드부쉬(24)가 설치된다. 상기 가이드부쉬(24)는 대략 속이 빈 관형상으로 상<34>
기 가이드부쉬(24)에는 상기 가이드바(16)가 삽입된다. 상기 가이드바(16)에 의해 상기 가이드부쉬(24)가 안내
되어 상기 가이드판(22)의 승강이 안내된다.
도 2에서 보듯이, 상기 하형리테이너(14)의 스프링포켓(14c)에는 탄성부재(26)가 설치된다. 상기 탄성부재(26)<35>
는 그 일단이 상기 스프링포켓(14c)의 저면에 지지되고, 그 타단이 상기 가이드판(22)의 지지부(22c)에 지지되
어 설치된다. 상기 탄성부재는 상기 가이드판(22)이 상승하는 방향으로 탄성력을 제공한다.
상기 하형홀더(10)측의 상부에 하형홀더(10)와 마주보게 상형홀더(30)가 설치된다. 상기 상형홀더(30)의 하면에<36>
는 백킹플레이트(32)와 상형리테이너(34)가 설치된다. 상기 상형홀더(30)는 별도의 장치에 의해 승강된다. 상기
백킹플레이트(32)와 상형리테이너(34)는 상기 상형홀더(30)에 함께 장착된다. 상기 백킹플레이트(32)는 상기 상
형리테이너(34)의 일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상기 상형리테이너(34)에는 푸쉬펀치(36)가 설치된다. 상기 푸쉬펀치(36)는 상기 가이드판(22)을 밀어 하강시키<37>
는 역할을 한다. 상기 푸쉬펀치(36)에 의해 상기 가이드판(22)이 하강하여 상기 가이드판(22)의 푸쉬부(22d)가
상기 모재(M)가 유동되지 않도록 지지하는 것이다.
도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상기 상형리테이너(34)에는 가공펀치가 구비된다. 상기 가공펀치는 상기 하형리테이너<38>
(14)의 다이와 함께 모재(M)를 타발 및 절곡하여 제품을 성형하는 역할을 한다.
상기 하형홀더(10)에는 가이드포스트(G)가 설치되고, 상기 상형홀더(30)에서 상기 가이드포스트(G)와 대응되는<39>
위치에 포스트부쉬(G')가 설치된다. 상기 가이드포스트(G)는 상기 포스트부쉬(G')에 삽입되어 상기 상형홀더
(30)가 정확히 승강하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하 본 고안 실시예에 의한 2열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모재 가이드장치에 의해 모재가 안내되는 과정을 도면을<40>
통하여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한다.
도 5a 및 도 5b에는 본 고안 실시예에 의한 모재가이드장치에 의해 모재가 안내되는 과정을 보인 동작상태도가<41>
도시되어 있다.
초기에 모재(M)는 긴 판형상이다. 상기 모재(M)는 하형리테이너(14)에 설치된 다이(도시되지 않음)의 상면을 따<42>
라 이동하여 성형된다. 상기 모재(M)는 상기 다이를 이동하며 타발 및 절곡되어 터미널에서 바렐부(M') 부분이
일측으로 절곡된 상태로 된다.
이 상태에서 상기 모재(M)는 상기 다이에서 이동하여 상기 가이드판(22)과 접하게 된다. 좀 더 정확하게는 상기<43>
모재(M)에서 절곡된 바렐부(M')가 상기 가이드판(22)의 안내부(22b)에 접하여 안내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상태
가 도 5a에 도시되어 있다.
이 상태에서 상기 모재(M)가 다이의 정확한 위치로 이송되어 위치하면, 상기 상형홀더(30)가 상기 하형홀더(10)<44>
방향으로 하강하게 된다. 이때, 푸쉬펀치(36)는 상기 가이드판(22)의 상면에 접하게 된다. 상기 가이드판(22)의
지지부(22c)에는 탄성부재(26)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상기 상형홀더(30)가 상기 탄성부재(26)의 탄성력을 극
복하며 하강하고, 동시에 상기 가이드판(22)이 하강하게 된다. 상기 가이드판(22)이 하강하면 상기 가이드판
(22)의 푸쉬부(22d)는 상기 모재(M)를 눌러 상기 다이에서 고정시킨다. 이와 같은 상태가 도 5b에 도시되어 있
다.
한편, 도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상기 상형홀더(30)에 구비되는 가공펀치는 상기 상형홀더(3)가 하강함에 의해<45>
함께 하강하게 된다. 상기 가공펀치는 상기 가이드판(22)의 펀치홀(22e)을 통과하여 상기 다이와 함께 상기 모
재(M)를 가공하게 된다.
이와 같이 모재(M)의 성형이 완료되면 상기 상형홀더(30)는 다시 상승하게 되고, 상기 푸쉬펀치(36)도 역시 함<46>
께 상승하게 된다. 상기 푸쉬펀치(36)가 상승하면 상기 가이드판(22)은 상기 탄성부재(26)의 복원력에 의해 다
시 원위치로 복원된다. 상기 가이드판(22)이 어느 정도 상승하여 상기 가이드판(22)의 걸이부(22a)가 상기 고정
바(20)의 걸이턱(20')에 걸어지게 되면 상승을 멈추게 된다. 이 상태에서 모재(M)는 다시 한 피치 이동하게 되
고, 위와 같은 과정이 반복되어 모재(M)의 성형이 이루어진다.
이와 같이 상기 가이드판(22)의 안내부(22b)에 상기 모재(M)에서 절곡된 바렐부(M') 부분이 접하여 안내되므로,<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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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상기 모재(M)가 다이에 정확히 안착될 수 있어 모재(M)의 성형이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본 고안의 권리는 위에서 설명된 실시예에 한정되지 않고 청구범위에 기재된 바에 의해 정의되며, 본 고안의 기<48>
술분야에서 통상의 지식을 가진 자가 청구범위에 기재된 권리범위 내에서 다양한 변형과 개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하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일반적인 터미널스트립의 구성을 보인 평면도.<49>
도 2는 본 고안에 의한 모재 가이드장치의 바람직한 실시예가 채용된 프로그레시브 금형의 구성을 보인 단면도.<50>
도 3은 본 고안 실시례를 구성하는 가이드판의 구성을 보인 사시도.<51>
도 4는 본 고안 실시예를 구성하는 가이드판의 구성을 보인 평면도 및 정면도.
도 5a 및 도 5b는 본 고안 실시예에 의한 모재가이드장치에 의해 모재가 안내되는 과정을 보인 동작상태도.<52>
*도면의 주요부분에 대한 부호의 설명*<53>
10 : 하형홀더 12 : 백킹플레이트<54>
14 : 하형리테이너 14a: 리프터포켓<55>
14b: 관통공 14c: 스프링포켓<56>
16 : 가이드바 18 : 리프터<57>
18a: 연결핀 18b: 탄성부재<58>
20 : 고정바 20': 걸이턱<59>
22 : 가이드판 22a: 걸이부<60>
22b: 안내부 22c: 지지부<61>
22d: 푸쉬부 22e: 펀치홀<62>
24 : 가이드부쉬 26 : 탄성부재<63>
30 : 상형홀더 32 : 백킹플레이트<64>
34 : 상형리테이너 36 : 푸쉬펀치<65>
G : 가이드포스트 G': 포스트부쉬<66>
M : 모재 M': 바렐부<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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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도면1
도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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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실용신안 20-0445638
도면3
도면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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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4a
삭제
도면4b
삭제
도면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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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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