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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풍물산

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0. 17. 12:35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의류는 섬유 산업의 최종 downstream 제품으로서 각종 직물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재단, 봉제 등의 공정을 거쳐 생산되며, 섬유제품 중에서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입니다. 의류 산업은 섬유 산업의 최전방 산업으로 성별, 연령, 소득, 취향, 유행 등에따라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남성복의 경우 크게 신사복, 캐쥬얼복, 셔츠 등으로 시장을 세분할 수 있으며, 복종별로는 남성복, 코트, 셔츠, 바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 캐쥬얼복의 경우에는남녀 구분이 없고 종류도 다양하므로 특별히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내 의류 산업은 내수에 기반을 두고 있어 소비심리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의류 시장은 1980년대 중반까지 중저가 위주의 한정된 시장과 소비자를 중심으로성장하였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향으로 성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과거의 중저가 위주의 제품 전략에서 탈피하여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성복의 경우 그간 한정된 시장 내에서 규모 및 다양화 측면에서 정체되어 왔으나, 최근 틈새시장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의 진입, 기존 브랜드의 변신 등으로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을 중심으로 가두점,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경로가 다양화되고 연령층, 컨셉, 가격 등에 따라 전문화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남성복은 여성복과 비교하여 다소 시장규모가 작으나 유행의 민감도가 낮고 고가인 관계로 타 복종에 비하여 경기변동에 보다 민감하며, 특히 신사복의 경우 호황기와 불황기 때 소비자 구매력의 차이가 뚜렷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며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지 않아도 하청 형태로 생산이 가능하므로 시장 진입 및 탈퇴가 용이한 의류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과는 다르게 남성복의 경우 높은 고객 충실도, 고가의 원단 매입을 위한 자금력, 적은 수의 스타일 변화를 통한 대량생산체제 유지가 요구되므로 타 복종에 비하여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5) 자원조달상의 특성

 

의류 산업은 대표적인 노동집약적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생산, 판매 등의 분업을 통한 수익 극대화 차원에서 의류업체의 대부분이 기획 및 디자인 부문에 주력하면서 국내외 하청업체를 활용한 외주 임가공, 프로모션업체를 통한 상품 매입 등을 통하여 물량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외주 의존도가 높으므로 협력업체와 유기적인 생산체제 구축과 그 지속여부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서,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UNGARO HOMME' 및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몇년간 정장 신사복에 대한 수요가 위축되는 반면 캐릭터 캐쥬얼복이 새로운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여, 당사는 2002년부터 수입 브랜드로서 Character Casual인 'KINLOCH²'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적극적인 영업 전략 및 효율적인 물량 운영을 통하여 지속적인 매출 신장세를기록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정장 신사복의 강화와 캐릭터 캐쥬얼복의 구성으로 매출액 증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장별 소사장 제도를 정착시키고 효율적인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여 매출액 증대의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상설매장의 확충으로 재고처리 능력을 강화하여 적정 재고를 유지하고 기획 및 관리 인력의 충원으로 상품력 및 관리력 강화에 노력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단위:천원,%)
구분 제37기 제36기 제35기
금액 비율 금액 비율 금액 비율
의복 제조 및 도,소매 제품매출액 22,214,785 74.87 20,924,708 76.33 26,380,126 78.64
상품매출액 5,729,694 19.31 4,566,776 16.66 4,726,879 14.09
임가공매출액 1,728,123 5.82 1,920,561 7.01 2,438,254 7.27
합계 29,672,602 100.00 27,412,045 100.00 33,545,259 100.00

* 공시 대상 사업부문 : 의복제조 및 도,소매가 매출액의 90%를 초과함으로 지배적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분 기재를 생략함.

 

(2) 시장점유율 등


 남성복 시장은 상대적으로 수요층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어 타 복종에 비하여 경쟁강도가 약한 편이며,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한 요소로서 신뢰도가 높고 낯익은 브랜드를 구입하는 경향이 뚜렷하여 대형 브랜드 위주의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남성복은 제일모직(주), (주)캠브리지, 코오롱패션(주), (주)LG패션 등 대형업체들이 과점 형태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DAKS', 'CAMBRIDGE', 'GALAXY', 'MAESTRO', 'ROGATIS' 등이 해당 복종의 수위를 다투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시장의 특성

 


경기 침체, 계층간 소득격차 증대 등에 따라 수입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국내 중저가 브랜드는 고전 중입니다. 한편, 최근 들어 직장 내 자율복장이 확산되고 있어 기존의 전통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고 편한 캐쥬얼 스타일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바, 남성복 제조업체들은 영라인을 강화하고 캐쥬얼복 생산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2007년 11월 12일에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의약품 등 생명공학 관련 목적사업을 추가하였으며, 2008년 3월 28일에 개최된 정기주주총회에서 태양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목적사업을 추가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당사는 2007년 8월 진통제 위주의 신약을 개발 중인 미국 THERAQUEST BIOSCIENCES, INC.와 진통제 관련 신약 2종에 대한 아시아지역 독점 생산 및판매 계약을 체결(계약금액 US$1,500,000)하였으며, 2007년 9월 동사의 유상증자에참여(배정금액 US$1,500,000)하여 10%의 지분을 확보하는 동시에 전환사채 US$900,000를 인수하는 등 총 US$3,900,000를 투자하였습니다. 또한, THERAQUEST BIOSCIENCES, INC.는 전략적 제휴의 강화 차원에서 2007년 9월 당사의 유상증자에 참여(배정금액 US$900,000)하였으며, 동사의 대표이사 나지브 바불을 당사의 기술고문으로 위촉하였습니다. 당사는 현재 THERAQUEST BIOSCIENCES, INC.의 연구개발의 효과가 빠른 시일 내에 가시화되어 FDA 승인을 득하게 될 경우 제품화를 통한 아시아지역 판권 독점으로 높은 투자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습니다.

 

※ THERAQUEST BIOSCIENCES, INC.

1. 회사의 개요

① 2007년 2월에 설립되어 진통제 위주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로서 미국 펜실베니아에 소재하고 있음.
② 회사의 CEO이며 연구소장인 Najib Babul은 1987년 버팔로 뉴욕주립대에서 약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Beecham Clinical Pharmacology, SYNTEX, Purdue Pharma 등에서 임상연구를 수행하였고 1997년부터 Scirex에서 진통제 연구의 책임자로 부사장까지 역임하면서 진통제 임상연구 프로젝트를 계획 관리하였음.
③ 동사의 신약은 혁신적인 신약은 아니나, 진통제의 큰 문제점인 부작용을 제법 등을 통하여 보완한 신약으로 제품화가 용이한 것으로 판단됨.

2. 연구 진행상황

① 동사는 약물남용방지 기술인 서방형 약물전달 기술 SecureLTM을 보유하고 있고 5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으며, 현재 4건의 제품 승인과 7건의 Orphan Drug 계획을 진행 중에있음.
ⅰ) TQ-1011 : 강력한 소염치료제인 케토프로펜은 특허가 만료되었으나, 경구용과 주사제는 전신 부작용과 위장관 자극으로 인하여 주로 경피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다른제법을 이용해 부작용이 적은 주사제로 개발하였음. 현재 글로벌 임상대행기관인 Scirex를 통하여 영국에서 임상 2상을 종료하였고 유럽과 캐나다에서 2009년, 미국에서 2009~2010년 제품승인을 계획하고 있음.
ⅱ) TQ-1017 : Tramadol의 서방형으로 제품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FDA에서 임상 1상을 승인받았음. 특히, 대상포진과 HIV 신경통을 적응증으로 Orphan Drug로 승인 받아 응급임상으로 제품화를 빠르게 할 수 있게 되어, 임상 1상이 종료되면 바로 임상 3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상황임.
ⅲ) TQ-1015 : Levorphanol의 서방형으로 제품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만성통증과 암통증을 적응증으로 2008년 11월 13일 미국 FDA에 임상 1상 허가서를 받았으며, 2009년 3월 미국 CEDRA Clinical Research사와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하고 2009년 4월 15일 임상1상을 시작한 바 2009년 5월 13일까지 1주일 간격으로 5차 투약하고 2009년 7월 15일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음단계 임상시험 2상 또는 3상을 준비중임
ⅳ) TQ-1019 : 현재 전 임상 중인 패취제로 향후 미국 FDA에 Orphan Drug로 임상을 진행할 계획임.
②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각종 질환이나 질환의 치료시에 동반되는 급만성 통증을 제거하는 진통제를 개량한 기술로서, 이미 시장에 적용되고 있는 진통제 성분들을 제형을 변경하거나 약물남용을 방지할 수 있는 서방형으로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임.
③ 동사의 기술은 미국 내에서 승인된 기존 약물을 개량한 경우로서 의약품개발 규정에 의하여약물 개발기간이 단축될 수 있고 임상시험 과정에서 제품화에 실패할 위험이 낮음.
④ 희귀질병 치료약물 개발을 지원하는 Orphan Drug 정책으로 동사의 기술이 적용되는 대상포진성 신경통과 에이즈와 관련된 신경변증의 경우 FDA 승인이 유리할 뿐만 아니라, 에이즈로인한 신경변증성 통증 같은 경우에는 응급임상의 허가를 받아 임상 1상이 종료되면 바로 임상 3상을 실시할 수 있어 빠른 시장 진입이 가능함.

 


또한, 당사는 태양전지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미국 SUNDIODE INC.에 2008년 6월 중 US$2,000,000를 투자하였으며, 2009년~2010년 중 US$800,000을 투자하여 28%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며, 보고서 기준일 현재 US$550,000를 투자 완료한 상태이며, 이를 위한 자금조달의 일환으로 2008년 6월 2,000백만원의 전환사채를 사모발행하였습니다. 당사는 SUNDIODE INC.의 집광형 태양전지 개발 후 투자수익 창출과 더불어 제조ㆍ판매 및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자 아시아 전지역 및 호주, 뉴질랜드에 대한 우선협상권을 확보하였습니다.

 


※ SUNDIODE INC.

1. 회사의 개요

① 2006년 8월에 설립되어 태양전지 관련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업체로서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소재하고 있음.
② 회사의 CEO인 James C. Kim, CTO인 S. Stephen Yi 등 경영진은 LED와 nanotechnology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내구성 및 가격 경쟁력이 있는 태양전지를 개발하여 집광형 태양전지 분야에서 획기적인 원천기술을 확보하고자 연구개발을 진행 중임.
③ 현재 보편화된 Silicon 태양전지 및 Multi-Junction 태양전지는 상당한 취약점들을 지니고 있음. 즉, 제한된 태양광 스펙트럼 사용, 온도 상승시 효율 감소, 소자구조 향상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효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으며, 반도체의 Silicon 사용이 많은데 따른 공급부족, 원가상승 등이 문제가 되고 있음. 반면, 최근 들어 집광형 태양전지의 발전효율 증가속도가 매우빠르고 산업 내 비중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태양전지의 주력기술로 평가되고 있음.

2. 연구 진행상황

① 동사는 2006년 12월 'Solar Cell having active region with nanostructure' 기술로 미국 특허를 출원하고, 2009년 12월 8일 미국특허청(USPTO)로부터 특허등록을 받았음.
② 동사는 LED 산업에서 성능 및 내구성이 입증된 InGaN 반도체를 이용하여, 기존의 planar- growth 방식이 아닌 nanocolumn 방식으로 태양전지를 개발하고 있음. 즉, 동사는 InGaN 반도체와 nanotechnology 기술의 결합으로 crystal defect를 감소시키고 spectral range를 확대 최적화하여 태양전지의 고효율을 달성하는 핵심기술을 확보할 예정임.
③ 2009년 2월 MBE Reactor 설치 및 시험가동을 완료하였고, 2009년 5월 현재 Full Scale Development 진행중으로 2010년 4분기 양산생산개시를 목표로 2009년 3분기부터 시제품 효율향상에 집중하여 조기에 고효율의 시제품 생산을 완료하고 이후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거쳐 40%의 효율을 지닌 태양전지를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태양전지 핵심기술을 이용한 직접 또는 합작 생산ㆍ판매를 추진하고 세계시장에 기술라이센스 사업을 전개하는 등 고효율 태양전지 개발업체로서의 위치를 확보할 계획임.

 


(5) 조직도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2. 주요 제품 및 원재료 등

가.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등 매출액 비율(%)
제조 및 ,도소매업 제품 신사복 수출 KINLOCH ANDERSON 33,269 0.11
내수 UNGARO HOMME외 22,181,516 74.75
상품 점퍼외 내수 UNGARO HOMME외 5,729,694 19.31
임가공품 신사복 내수 HOMME외 1,728,123 5.83
합계 - 29,672,602 100.00

 


나.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원)
품  목 제37기 제36기 제35기
신사복
(웅가로외) 신사복(상의)      262,488  294,275     309,546 
신사복(하의)      125,768  131,859     140,402 

 


(1) 산출기준 : 품목별누계금액/품목별누계수량

(2) 주요 가격변동원인 : 원재료 가격의 변동, 제품의 고급화 전략 등

 


다.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사업부문 매입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매입액 비율 비   고
신사복
제조 상품 Jumper 외 - 2,658,203 44.02 성진이엔티외
원재료 All-Wool 외 신사복제조 3,364,777 55.73 천조외
부재료 Lining 외 신사복제조 15,280 0.25 티아티상사외
합계 6,038,260 100.00 -

 


라.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원)
품  목 제37기 제36기 제35기
상품 JUMPER 81,861  190,042  112,463
T-SHIRTS 27,150    34,164  26,758
Y-SHIRTS 13,527    25,729  32,839
N/TIE          9,890    15,949  18,425
PANTS 53,907    56,999  33,325
MUSTANG - -  268,067
피혁의류        192,739  363,760  202,975
섬유잡제품         27,695    31,610  32,344
COAT           77,370  121,915  80,906
MUFFLER           22,087    41,891  27,502
SWEATER           34,529    48,924  38,186
JACKET        111,898    127,271  48,079
조끼 - -  15,673
원재료 ALL-WOOL 17,455   29,958  19,975
WOOL BLEND 13,464   25,212  17,654
부재료 LINING 6,684 22,894  17,154
POCKET - -  -
S/PAD - -  -
ZIPPER - -  600
BUTTON 228 -  -
LABEL - 640  436
YARN - -  4,847
BUCKLE - 8,500  -

 


(1) 산출기준

    매 사업년도 당사의 원,부재료를 총평균법으로 평가한 금액임


(2) 주요 가격변동원인

   원재료, 부재료의 경우는 환율 인상이 주요 원인임

 

3.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1) 생산능력

(단위 :매)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37기 제36기 제35기
제조 상의 공장       106,050         105,350  104,300
하의 공장       115,140         114,380  113,240
합계       221,190         219,730  217,540

 


(2)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가) 산출방법 등

 


① 산출기준 : 신사복(상의) 35매/시간, 신사복(하의) 38매/시간


② 산출방법 : 시간당 생산능력 × 평균가동시간

 


(나) 평균가동시간 : 3,030 시간 / 연간

 


나. 생산실적 및 가동률

(1) 생산실적

(단위 : 매 )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37기 제36기 제35기
제조 제품 상의     61,553  116,405 57,027
하의     82,734  102,288 69,525
조끼      1,874  31,945 83
코트     10,819  11,338 6,636
셔츠외     21,538  26,142 16,249
소 계 178,518 288,118 149,520
임가공품 상의 29,278  29,897 39,465
하의 28,096  32,984 35,795
조끼 441  5 6
코트 668  130 123
소 계 58,483  63,016 75,389
합 계 237,001  351,134 224,909

 


(2) 당해 사업연도의 가동률

(단위 : 시간,%)
사업소(사업부문) 연간가동가능시간 연간실제가동시간 평균가동률
제조(신사복) 3,030 2,277 75.15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1) 생산설비의 현황

[자산항목 : 유형자산]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재지 구분 기초
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
상각 기말
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공장및
서울지점 인천   서구   가좌동 539-3 토지 13,484,112 - - - 13,484,112 -
건물 964,272 - - 84,501 879,771 -
구축물 720,487 - - 49,821 670,666 -
기계장치 384,939 - - 151,959 232,980 -
차량운반구 19,911 - - 11,203 8,709 -
공구와기구 17 - - - 17 -
비품 601,426 744,520 - 595,308 750,638 -
합 계 16,175,164 744,520 - 892,791 16,026,893 -

 


4.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실적

(단위 : 천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제37기 제36기 제35기
제조 
 및 
판매 제품 신사복외 수 출 33,269 42,294 45,123
내 수 22,181,516 20,882,414 26,335,003
합 계 22,214,785 20,924,708 26,380,126
상품 기계외
의류외 수 출 - - -
내 수 5,729,694 4,566,776 4,726,879
합 계 5,729,694 4,566,776 4,726,879
임가공 신사복 수 출 - - -
내 수 1,728,123 1,920,561 2,438,254
합 계 1,728,123 1,920,561 2,438,254
합 계 수 출 33,269 42,294 45,123
내 수 29,639,332 27,369,751 33,500,136
합 계 29,672,602 27,412,045 33,545,259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 내수사업부 : 직영점, 백화점, 홈쇼핑CATV 등

- S/O사업부 : 대리점, 홈쇼핑CATV 등


(2) 판매경로


영업부 ⇒ 직영점 / 대리점 / 백화점 ⇒ 소비자

 

(3) 판매 방법 및 조건


- 직영점 : 현금 또는 신용카드 판매
- 대리점 : 판매 마감 후 5일 이내 현금 회수 (월 2회)

- 백화점 : 판매 마감 후 대부분 익월 현금 또는 어음 회수 (수수료 공제)


(4) 판매전략


- 제품의 고급화
- 컨셉 및 아이템의 다양화
- 고가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는 고급 백화점 내 매장 신설, 효율성이 저하되는 매장     철수 등을 통한 매출의 극대화
- 이월상품을 상시 판매할 수 있는 체제를 직영점 내에 두어 재고를 지속적으로 소진


5.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당사는 금리위험, 가격위험, 환위험 등의 주요 시장 위험에 노출됨으로 자산이나 부채, 손익 등의 예상치 못한 큰 손실을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위험이 있으나, 당사의 판매를 위한 노력을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6. 파생상품계약 체결 현황

    당기말 현재 변동금리차입금의 이자율 변동으로 인한 위험을 회피하기 위하여 차입금 일부에 대하여 부담하고 있는 변동금리이자를 고정금리이자로 스왑하는 스왑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단위 : 원)

은행명 차입금 파생상품부채 고정이자율 만기일
신한은행 1,600,000,000 17,288,421 6.5% 2010-04-06

 


7. 경영상의 주요계약 등

 


(1) 'NINA RICCI'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
- 계약상대방 : 에이아르(유)
- 계약체결일 : 2005년 1월 1일
- 계약내용 : 'NINA RICCI' 상표 국내 사용


(2) 'KINLOCH ANDERSON'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
- 계약상대방 : KINLOCH  ANDERSON
- 계약체결일 : 2005년 3월 1일

- 계약내용 : 'KINLOCH ANDERSON' 상표 국내 사용


(3) 신약(진통제 2종) 제조ㆍ판매권 라이센스 계약
- 계약상대방 : THERAQUEST BIOSCIENCES, INC.
- 계약체결일 : 2007년 8월 20일
- 계약내용 : 신약(진통제 2종)에 대한 아시아지역 독점 생산 및 판매

 

(4) 'NINA RICCI' 상표권 라이센스 재계약
- 계약상대방 : 제일모직(주)
- 계약체결일 : 2008년 5월 14일
- 계약내용 : 'NINA RICCI' 상표 국내 사용

(5) 'UNGARO HOMME' 상표권 라이센스 계약
- 계약상대방 : 이센스
- 계약체결일 : 2009년 4월 1일
- 계약내용 : 'UNGARO HOMME' 상표 국내 사용

 


8. 연구개발활동

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


(1) 연구개발 담당조직

조직 인원 비고
디자인1팀 4명 킨록바이킨록앤더슨, 킨록2 브랜드 개발
디자인2팀 4명 웅가로 브랜드 개발


(2)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과       목 제37기 제36기 제 35 기 비 고
원  재  료  비 - - - -
인    건    비 308,249 306,352 129,380 -
감 가 상 각 비 - - - -
위 탁 용 역 비 - - - -
기            타 58,028 98,138 31,002 -
연구개발비용 계 366,278 404,490 160,382 -
회계처리 판매비와 관리비 366,278 404,490 160,382 -
제조경비 - - - -
개발비(무형자산) - - - -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1.2% 1.5% 0.5% -

 


나. 연구개발 실적
- 08SSNR, 08SS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40건)
- 08FWNR, 08FW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50건)
- 09SSNR, 09SS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40건)
- 09FWUH, 09FW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50건)


- 10SSUH, 10SS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40건)
- 10FWUH, 10FWK2 브랜드 신규 디자인 (50건)

 

9. 기타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외부자금조달 요약표

[국내조달] (단위 : 천원)
조 달 원 천 기초잔액 신규조달 상환등감소 기말잔액 비고
은           행 15,585,515 9,904,367 8,528,478 16,961,404
 
보  험  회  사 - - - -
 
종합금융회사 - - - -
 
여신전문금융회사 - - - -
 
상호저축은행 - - - -
 
기타금융기관 - - - -
 
금융기관 합계 15,585,515 9,904,367 8,528,478 16,961,404
 
회사채 (공모) - - - -
 
회사채 (사모) - - - -
 
유 상 증 자 (공모) - - - -
 
유 상 증 자 (사모) - - - -
 
자산유동화 (공모) - - - -
 
자산유동화 (사모) - - - -
 
기           타 2,000,000 - - 2,000,000 전환사채
자본시장 합계 2,000,000 - - 2,000,000
 
주주ㆍ임원ㆍ계열회사차입금 - - - -
 
기           타 - - - -
 
총           계 17,585,515 9,904,367 8,528,478 18,961,404
 
 (참  고) 당기 중 회사채 총발행액 공모 : - 백만원-
- 사모 : - 백만원-

 


나. 최근 3년간 신용등급

평가일 평가대상
유가증권 등 평가대상 유가증권의
신용등급 평가회사
(신용평가등급범위) 평가구분
2005.03.14 제9회차
무보증사채 B 한국기업평가
(AAA~ D) 정기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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