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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언스

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0. 17. 12:43

 


II. 사업의 내용

 

 

 

 


당사는 학원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제조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중에 직영학원을 추가하는 등 학원사업부문 확장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1. 사업의 개요

 

가. 사업부문별 현황

1) 제조 부문(카오디오/멀티미디어)

(산업의 특성)  카오디오/멀티미디어 산업은 자동차 내부에 영상 및 각종 음향기기를 장착하여 엔터테인먼트 및 각종 편의성을 제공하는 일종의 IT컨버전스 사업입니다. 당 산업은 고객에게 자동차가 인도되기 전에 자동차에 장착되는 Before Market과 고객에게 자동차가 인도된 후 고객의 수요에 따라 교체 장착하는 After Market으로 구분되며 Before Market은 다시 In-Line Market과 PIO(Port Installation Option) Market으로 구분됩니다. 당사의 주력산업은 PIO Market입니다. PIO Market을 포함한 Before Market은 산업의 특성상 수직적/폐쇄적 구조를 가지고 있어 진입장벽이 높으며, 일단 진입한 후에는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한 산업입니다.
PIO Market을 포함한 산업의 세부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Before
Market In-Line Market - 자동차 제조 과정(조립 공정)에서 선택사양으로 장착되는 시장으로 자동차 회사별로 수직 계열화되어 있는 폐쇄적인 시장
- 차종의 Life Cycle을 따르며 최고 품질과 가격 구조
- 최소 2년의 최적화 개발 기간 소요
PIO
(Port Installation
Option) Market - 카오디오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해외 현지로 수출된 후 항구에서 차량에 옵션으로 장착되어 판매되는 시장
- 수출지역과 차종에 맞게 특성화된 맞춤식 개발이 필요
- 짧은 개발기간과 상대적인 고품질 요구
- 차종의 Life Cycle을 따르며 After Market 대비 고품질과 고가격 구조 (In-Line 제품보다는 하위)
After
Market -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한 후에 별도로 구입하여 자동차에 개별적으로 장착하는 시장
- 대량화 및 표준화 모델의 상대적인 저급 위주의 시장
- 가격경쟁이 치열하며 중국제품이 시장 장악


(산업의 성장성)  당 산업은 자동차 산업의 성장성과 직결되며 제품의 특성상 IT부문의 기술력 및 성장성과도 연관성이 높습니다. 자동차공업협회의 2008년 전망에 따르면 자동차산업의 성장세는 수출의 경우 11%, 해외생산의 경우 38%에 달하였습니다.
특히 IT강국으로서 제품의 경쟁력 등이 높아질 경우 산업의 성장이 더욱 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경기에 민감하므로 경기 호황시에는 매출의 증대가 예상되나, 2008년과 같이 경기 하락 및 침체시에는 매출의 축소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시장 여건)  국내 자동차 회사는 현대, 기아, GM대우, 르노삼성 등이며 국내 시장은 자동차 보급율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After Market의 경우는 대부분 저가/저품질의 중국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고 수익성 또한 낮으므로 전반적으로 국내 시장만을 볼 때에는 그 시장의 성장성 등이 제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사가 주요 타켓으로 하고 있는 PIO Market은 주로 수출이 그 주요 대상입니다.

(해외 시장 여건)  당사의 주 거래처는 해외에 수출하는 국내 자동차 회사 및 현지 법인입니다.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의 경우 국내에서 생산하는 차량 중 미국 수출용은 In-Line방식으로 제조공정에서부터 장착하여 판매하고, 유럽, 중동, 호주, 캐나다, 남미 등의 수출 차량에는 수출 대상국 현지법인 또는 딜러들이 원하는 사양을 선택하여 장착 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해외 판매용 차량(국내 생산) 가운데 중대형차의 경우 52%, 중소형차의 경우 70% 이상이 현지 법인이나 딜러들이 조달한 카오디오를 장착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시장의 경우 급격한 성장은 없더라도 매년 안정적인 시장 규모를 형성하여 PIO Market의 시장점유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가 유럽, 호주, 중동, 캐나다 등에 수출하는 차량에 장착되는 PIO용 카오디오를 현대모비스를 통해 2003년 하반기부터 납품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업체입니다. 현대모비스에서 각 수출지역별 특성에 맞는 요구사양을 조사, 분석하여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하면 이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여 납품하는 형태입니다. 현대모비스는 과거 당사가 아닌 타사를 통해 해당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하였으나 품질 문제로 시장 진입에 실패한 후 당사에서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하여 2003년 하반기부터 매출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며 당사의 제품 품질 및 개발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PIO 모델 개발 및 제조업체의 경우  자동차 회사와 긴밀한 관계가 요구되며, 별도의 개발 프로세스 및 운영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데 당사 제조 부문의 경영진 및 임직원 모두 해당 관련산업 10년 이상 경력자로 개발초기부터 자동차회사와 협력이 불가피한 사업 구조상 큰 강점이 되고 있습니다.


2) 학원 부문 (신규사업)

(산업의 특성)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25% 이상을 차지하는 학생 인구에 투입되는 교육활동 예산이 중앙정부 예산의 20%를 상회하고 2000년 기준으로 사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이 전체학생의 50%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국내 사교육시장의 규모는 연 2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통계청 2008, 사교육비 실태 조사)
대규모의 시장임에도 불구, 대부분의 학원이 개인사업자 또는 개인기업의 형태로 운영되어 왔으며 최근 입시/내신학원은 대형화/프랜차이즈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교적 기술적 진입장벽은 낮으나 다양한 측면에서 타 업체와의 차별적 요소가 없이는 우위를 점하기 어려운 산업입니다.

(산업의 성장성)  현재 우리나라 중소 보습 및 입시학원의 수는 영세학원을 제외하고도 대략 5만개 이상을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학원의 대형화와 프랜차이즈화에 동참하지 못하는 학원의 경우 경쟁력이 약화되고 도태되는 수순을 밟게 되기 때문에 점차 대형화 및 프랜차이즈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프랜차이즈학원으로 가맹된 학원 수는 전체의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장성은 매우 밝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경기 하락시 가계 내 각종 소비지출 절감 순위의 맨 마지막을 차지할 정도로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아 경기 민감도는 매우 낮은 편입니다.

(국내 시장 여건)  사교육이 공교육을 역전하는 상황이 발생되어 이에 대한 비판이 높아 교육 전반에 대한 개혁의 목소리가 높으며 공교육 개혁시 이에 따라 사교육 시장 또한 그 변화가 수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교육 열의가 높은 국민성, 교육 수준에 따른 경제활동의 차이 등으로 인해 사교육에 대한 향후 수요 및 시장성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 시장 여건)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국내 학교 입시를 위한 학원 등이 상당수 해외에 개설되어 있고 이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해외 현지에서 국내 입시학원을 벤치마킹하여 현지 입시 학원을 운영하는 등의 시장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규모 및 현지 특성등을 감안할 때 국내 학원이 현지에 직접 진출하는 것은 현재 시점에서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의 직영학원은 각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점유율이 높고 이미 브랜드가치를 확보하고 있는 학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표준화된 시스템을 통하여 우수하고 풍부한 교육 컨텐츠, 자체 개발한 학사관리 시스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생 관리 프로그램 , 타 학원과 차별화 된 교육 커리큘럼 등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차별적 비교우위 요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 사업 부문별 재무 정보                              

단위:백만원 2009년 2008년 2007년
매출액 제조 부문 32,171 28,065 37,690
학원 부문 17,954 - -
전사 합계 50,125 28,065 37,690
영업이익 제조 부문 371 -4,192 2,083
학원 부문 375 - -
전사 합계 4 -4,192 2,083
자산 61,710 21,433 25,758

주1) 당사는 사업부문별 재무제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투자자의 편의를 위하여 사업 부문을 구분하여 기재하였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만 별도 표시합니다.
주2) 학원 부문은 2009년에 신규 진출하였으며 매출은 3월부터 계상되었습니다.

 

다. 당기중 신규 추진하였거나 향후 추진하려는 사업 (학원 사업)

 

(사업분야 및 진출목적)  회사의 매출액 증대 및 사업 분야의 다양화, 재무적 안정성을 위하여 신규로 학원 사업에 진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 학원 사업은 주로 입시/내신학원으로 초/중/고/재수 입시 학원 및 과목별 전문교실 등입니다.

-> 시장의 주요특성 및 규모/성장성 등은 (II.사업의 내용>가.사업부문별 현황>(2)학원 부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내역)  당사는 2009년 2월 2일 자산양수를 통하여 젠아이학원, 젠아이제일학원, 젠아이제이학원 등 3개 학원 법인을 300억에 인수하였으며, 2009년 2월 27일과 4월30일에 필탑학원 등 4개 학원과 뉴젠학원을 각각 13.9억 및 5.2억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2009년 10월 13일에는 마산 삼성엘리트학원 등 2개 학원(개인사업자)의 공동사업을 위한 90%지분으로 19.6억을 투자하였습니다.

당사는 직영학원의 강점 및 차별화를 통해 향후 추가적인 직영학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성장성 및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 주요 제품, 서비스 등

 

회사는 자동차용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의 개발, 생산, 판매 및 학원 사업 운영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부문별 매출 상세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백만원 구분 구체적용도 매출액(비율)
제조 부문 Car Audio 자동차용 오디오 30,260(60.4)
Navigation 자동차용 네비게이션 315(0.6)
기타 금형제작외 1,596(3.2)
소계 32,171(64.2)
학원 부문 수강 수입 원생별 수강료 17,103(34.1)
교재 수입 교재 판매에 따른 수입 851(1.7)
소계 17,954(35.8)
합 계 50,125(100.0)


제조 부문 제품의 가격은 주력 제품인 카오디오의 경우 2008년 104,101원이었던 것이 2009년 현재 127,450원으로 22.4% 대폭 증가하였으며 AVN 도 428,547원에서 434,029원으로 1.3% 증가한 반면, 네비게이션의 경우 2008년 263,569원에서 201,361원으로 23.6% 감소하였습니다.
학원 부문의 경우 수강 수입 및 교재 수입은 중장기적으로 물가 변동 등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변동된다고 볼 수 있으나 연간 가격의 변동폭이 그다지 크지 않으므로 가격 변동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학원 부문의 수강 및 교재 수입은 각 초등/중등/고등/재수 입시 반 및 과목, 교재 종류 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제조 부문과 같이 표준 가격 및 가격의 변동추이를 기재하기 어려우므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3.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제조 부문의 경우 주요 원재료는 그 품목에 따라 내수 및 수입 등을 통하여 조달합니다.
카오디오/AVN 등의 제품 몸체에 쓰이는 Deck를 비롯한 각종 원재료는 대부분 중국에서 조달하며 주요 매입처는 SHINWA(중국)입니다. 해당 업체는 당사와 오랜 기간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한 업체입니다. 해당 원재료의 공급시장인 중국은 수많은 부품공장이 산재해 있어 당사의 부품구매에 있어 선택의 폭이 넓으며, 이에 따라 시기와 장소에 상관없이 원재료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합니다.

공시대상기간(당기포함 3개년) 중 주요 원재료의 가격 변동추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품    명 제37기
(2009.01.01~12.31) 제36기
(2008.01.01~12.31) 제35기
(2007.1.1~12.31)
Deck 내  수 -  - -
수  입 15,567원 11,197원 11,986원
Tuner 내  수 11,994원 7,672원 8,827원
수  입 4,721원 - -
Micom 내  수 - - -
수  입 4,440원 3,898원 3,484원
PCB 내  수 5,787원 6,500원 6,180원
수  입 - 3,237원 3,884원
Chassis 내  수 1,200원 2,060원 2,570원
수  입 2,141원 885원 873원

주1) 주요 원재료가 없는 학원 부문은 기재를 생략합니다.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 근거

당사는 1개월 중 20일을 가동하고 있으며 일일 가동시간은 8시간입니다. 생산능력은 표준생산능력을 기준으로 하여 1Line 당 일일 생산 제품 수 × 해당 제품 가동 라인의 수 × 가동일(조업일) × 산출기간의 개월 수의 방법으로 산출하고 있으며, 카오디오의 경우 일 450대 생산Line을 3.0Line 가동하고 있으며 AVN의 경우 일 250대 생산Line을 기존 카오디오 생산Line중 1Line과 병행하여 가동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업인 학원 부문은 기재를 생략합니다.

 

나. 생산실적 및 가동률

당기 당사의 생산실적은 총 231,383대로 2008년 193,344대에 비해 19.7% 증가하였는데, 이는 2008년 9월 이후 전세계적인 금융위기가 점차 안정되어 감에 따라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등 해외시장의 판매가 증가함에 기인합니다. 당기 평균 가동률은 72%로 2008년에 비해 12% 증가하였습니다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제조 부문의 경우 여주에 위치한 본사를 포함하여 2개의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개발 및 생산 설비를 자가로 보유하고 있어 효율성이 높고 현재 생산물량 조절 등의 이유로 용인의 공장시설을 제3자에 임대중이므로 향후 물량 증가시에도 추가 설비 증가 없이 현재 보유중인 생산 설비를 통해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학원 부문의 경우 자회사 3개 법인을 포함하여 총 13개 지점을 운영중입니다. 각 직영학원은 서울 및 수도권, 마산 등에 분포하고 있으며 그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강북지역 : 젠아이세븐스보습어학학원
서울 도봉지역 : 토피아도봉어학원(舊.젠아이학원), 젠아이제일학원, 젠아이제이학원
서울 동작지역 : 대한학원
서울 중랑지역 : JSL에듀센터 1관, 2관
경기 평촌지역 : 평촌필탑학원
경기 부천지역 : 부천대성학원
경기 김포지역 : 뉴젠학원 1관
인천지역 : 뉴젠학원 2관
마산지역 : 삼성엘리트학원, 중리삼성엘리트학원

 

라. 설비의 신설/매입 계획

제조 부문의 추가 설비 매입 및 신설 계획은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해당 사항이 없으며 학원 부문의 경우 사업 확대를 위해 추가적인 직영 학원 및 프랜차이즈학원의 인수/투자가 있을 수 있으나 투자 관련 세부계획이 명확하게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5.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 실적

당사의 매출은 제조 부문의 제품 매출과 학원 부문의 서비스 매출로 구분됩니다. 제품 매출은 제품별로 카오디오, 네비게이션, 금형기타로 나뉘어질 수 있고 서비스 매출은 다시 수강 수입 및 교재 수입으로 나뉘어지며 학원 매출의 경우 2009년부터 신규 추진한 사업으로 3월부터 해당 부문 매출이 계상되었습니다.

 

단위: 원 매출유형 품목 제37기 제36기 제35기
제조 부문 제품 Car Audio 수출 30,025,659,952 25,944,820,739 29,664,557,069
내수     234,707,226 1,474,454 240,909
합계 30,260,367,178 25,946,295,193 29,664,797,978
Navigation 수출 2,719,940 976,796,383 7,942,059,533
내수 312,363,751 891,133,198 368,394
합계 315,083,691 1,867,929,581 7,942,427,927
기타 수출 1,031,047,270 8,512,625 37,699,987
내수 564,866,514 242,180,224 44,748,861
합계 1,595,913,784 250,692,849 82,448,848
소계 32,171,364,653 28,064,917,623 37,689,674,753
학원 부문 서비스 수강 수입 내수 17,102,935,722 - -
교재 수입 내수  851,549,356 - -
소계 17,954,485,078 - -
합 계 수출 31,059,427,162 26,930,129,747 37,644,316,589
내수 19,066,422,569 1,134,787,876 45,358,164
합계 50,125,849,731 28,064,917,623 37,689,674,753

주1) 학원 부문은 수출이 없습니다.

 

나. 판매방법 및 조건

제조 부문의 경우 해외는 해외영업팀 및 해외 지사(캐나다, 중국) 등을 통한 판매(수주 포함)가 이루어지며, 국내의 경우는 국내 영업팀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PIO Market의 특성상 별도의 대리점이나 도매상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판매방법은 거래처 및 건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대금회수조건과 결제방식을 주요 거래처 별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거래처 대금회수조건 결제방식
현대모비스 선적건별 마감 / 익월 15일 구매승인서
KAMCOM 월마감 L/C


학원 부문의 경우, 당사의 지역별 직영학원을 통해 수강 및 교재의 직접/개별 판매가 이루어지며 판매 시점에 매출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다. 판매 전략

제조 부문은 자동차 회사 등 기존 매출처와의 유대를 강화시켜 주문 물량의 확대 등을 촉진하고 당사 생산제품의 장착이 가능한 차량의 종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하며,  이와 별도로 해외 현지 딜러 등 신규 거래선을 확대할 수 있도록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신규 모델 개발을 통한 매출 확대도 주요 전략 중의 하나이며 수출 뿐만 아니라 내수 영업 또한 강화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학원 부문은 당사 직영학원을 통한 개별 영업 및 판매가 주효하므로 직영학원별로 각 지역 특색에 맞는 판매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직영학원이 보유한 기존 브랜드 인지도 및 신인도 등을 바탕으로 코스닥상장법인인 본사의 브랜드 신인도 등이 가미되어 매출 증가 및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직영학원들의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수행 등을 위한 지원을 본사 차원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각 직영학원은 높은 학습성취도 및 학습 관리 등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의 신뢰를 확대하도록 하며 이를 토대로 재등록 유지 및 신규 등록 유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6. 수주상황

현대자동차 캐나다법인외 3개사, 현대자동차 호주법인외 3개사 및 이란 국영 코드로자동차 등과의 계약 등 수주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본 보고서 제출일 현재 확정된 수주 현황은 총 20건, 금액으로는 약 74억입니다.

 

7. 시장 위험과 위험 관리

시장위험에 대한 노출이 중요하지 않으므로 기재를 생략합니다.

 

 

8. 파생상품 거래 현황

파생상품 거래 현황이 없으므로 기재를 생략합니다.

 

9. 경영상의 주요 계약


2009년 2월 2일 젠아이학원 외 2개 법인을 자산양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양수대금 중 150억은 장기미지급금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향후 재무구조 및 실적이 개선될 경우 자금의 상황에 따라 지급할 예정입니다. 2009년 2월 3일 해당 3개 법인과 체결한 합병 계약(1:0 합병)은 2009년 5월 22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이 부결되어 무산되었습니다.

 

 

10. 연구 개발 활동


가. 연구개발 활동의 개요

제조 부문의 제품 연구 개발을 위해 별도의 인력 투자와 시설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나. 연구개발 담당조직

제조 부문의 제품 연구개발 업무를 전담하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별도로 설립하여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담당조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사조직도 내 연구조직 참조)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다. 연구개발 비용

최근 3년간 연구개발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백만원 제37기 제36기 제35기
원  재  료  비 29 911 736
인    건    비 843 899 745
감 가 상 각 비 - - -
위 탁 용 역 비 182 - -
기            타 518 170 97
연구개발비용 계 1572 1,979 1,578
회계처리 판매비와 관리비 582 1,521 1,204
제조경비 - - -
개발비(무형자산) 990 458 374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3.14% 7.1% 4.2%

 

 

 

라. 연구개발 실적


연도 주요 연구과제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2007 AUDIO : MC,HD,JM+AUX - 캐나다향 MC, HD, JM차종 AUX기능 추가 개발
AVN : MDN-430 - 내수시판용 4.3인치 IN-DASH 매립형 차량용 AVN개발
  (MP3, DMB, NAVI, 동영상 등 ALL IN ONE제품)
- 국내 1군유통채널에 상품판매 및 방송효과로 회사인지도 상승
- BRAND NAME 홍보로 IN-DASH AVN 판도 변화 기대
AUDIO : EMP300SERIES - 유럽향 RDS, USB, BLUETOOTH 기능 추가
AUDIO : CM,NF RDS USB B/T - 유럽향 RDS, USB, BLUETOOTH기능 추가한 차량용 AUDIO개발
AUDIO : PA AUDIO - 내수/중국향 AMP용 AUDIO로  PA(PUBLIC ADDRESS) 시스템
- AUDIO분야 진출
2008 AUDIO : MP3-05 G/TU/A - 호주향 GETZ, TU, MC차량용 AUDIO개발
- USB, BLUETOOTH, AUX 기능 추가
AVN : NAV-10 - 호주향 TG차량 AVN개발.
- USB, BLUETOOTH, AUX기능 추가개발
AVN : U4820 - 중국향 KMC차량용 AVN개발. DVDP로 차량용 DVD IN-DASH
- 중국 시장 첫 진출. 향후 기아차 차종별 확대적용 기대
AVN : U4830 -중국향 QG차량 AVN개발(DVDP) 향후 기아차 차종별 확대적용
AVN : U5330 -국내향 전차종 AVN개발 개발(향후 내수시판 인지도 향상 기대)
AVN : U4840 -중국향 HD차량 AVN개발(DVDP)개발
-중국향 DMB[with CAS(CONDITIONAL ACCESS SYSTEM)]적용
-향후 현대차 차종별 확대적용으로 IN-LINE BIZ 안정화 기대
AVN : B29 -내수시판용 7인치 ON-DASH 개발
AVN : NR243D -폴란드기아, 폭스바겐 차종
AVN : U9000 -내수시판용 ON-DASH
2009 AUDIO:MCD-206 -이란, 푸조 206 차량용
AUDIO:09-MC -사우디/현대자동차 MC
AUDIO:KMP470외 -사우디/현대자동차 MC
KMP360CH/370CH -사우디/현대자동차 MC
KMP380B/S -사우디/현대자동차 MC
EMP302MC50 -
K101R -

 

 

11. 그 밖에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사항

 

(지적재산권 보유 현황)

영위하는 사업과 관련하여 4건의 특허권 및 10건의 상표/서비스표 등이 있으며, 각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상표/서비스표의 경우, 상표권자가 대표이사)

 


구분 특허 내용 번호 출원일 등록일
특허권 스위칭 전원 장치의 구동 및 궤환 회로 특허 제0283461호 1999.02.01 2000.12.08
스위칭 전원 장치의 절전 회로 특허 제0337237호 2000.03.15 2002.05.07
전원 장치 및 어댑터의 절전 회로 특허 제0376973호 2000.08.25 2003.03.10
학원관리 시스템 특허 제0518939호 2003.01.23 2005.09.27
상표등록 에듀언스 (컴퓨터소프트웨어 등 10건) 등록 제0583850호 2003.02.21 2004.05.31
에듀언스 (학습지 등 10건) 등록 제0583851호 2003.02.21 2004.05.31
Eduence (컴퓨터소프트웨어 등 10건) 등록 제0586993호 2003.02.21 2004.07.07
Eduence (학습지 등 10건) 등록 제0586994호 2003.02.21 2004.07.07
서비스표등록 에듀언스 (원격화면통신업 등 8건) 등록 제0101715호 2003.02.21 2004.06.07
에듀언스 (보습학원경영업 등 10건) 등록 제0101716호 2003.02.21 2004.06.07
에듀언스 (학습교재판매대행업 등 9건) 등록 제0102931호 2003.02.21 2004.07.07
Eduence (원격화면통신업 등 8건) 등록 제0101717호 2003.02.21 2004.06.07
Eduence (보습학원경영업 등 10건) 등록 제0101705호 2003.02.21 2004.06.07
Eduence (학습교재판매대행업 등 9건) 등록 제0102932호 2003.02.21 2004.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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