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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

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1. 7. 19:26
진도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 업계특성

구분 주요내용
제품특성 겨울철 계절상품으로 4/4분기에 연간매출의 40%이상 창출
고가제품으로서 경기변동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
국제원피가격 및 환율이 수익성에 큰 영향
원피 및 제품의 브랜드, 디자인 등 무형자산이 부가가치 창출
구매자 특성 30대 이상 경제적 여유가 있는 여성이 주요 소비자
브랜드 로열티가 높고 특히 원피(원자재)의 생산자 브랜드에 대한 관여도 높음
계획구매, 모피전문점 선호(제품에 대한 신뢰와 전문성 중요)
기능성보다 상징성이 구매의도에서 중요(소비자층 확대효과 유발)
가격탄력성 낮은편이며, 디자인 스타일 중시
소득수준이 높고 사회활동 많을수록 고가 선호
세계시장 세계 주요 소비시장은 유럽 및 러시아, 북미 지역으로 최근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한 중국의 소비규모 확대 추세
주요 원피생산국가는 덴마크,중국,네털란드,미국등이며 제품 생산국가는
홍콩, 중국, 그리스등임.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 영업개황

진도 에프앤 의류사업 현황
사업부문 브랜드명 개요
모피 진도모피, ELFEE 고급 모피의류
피혁 진도옴므 남성용 무스탕등
우바 우바(여성의류) 여성 기성의류
홈쇼핑 끌레베 중저가 모피의류

 


가. 모피사업부문
    

유럽 및 미국 등 해외의 패션메카에서 먼저 인정받은 진도모피는 타 브랜드와 비교될 수 없는 디자인과 기술력, A/S, 고객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1988년 내수판매 이래 줄곧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R&D의 확대와 디자인 혁신, 소재의 다양화, CRM구축,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명품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9년 3월 M&A 이후 회사안정화를 바탕으로 매출증대 및 손익구조개선의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2010년도 모피특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 엘페사업부문

  ‘패션모피’ , ‘영모피’라는 새로운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모피의 패션아이콘으로 등장한 엘페는 젊은 구매고객층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캐쥬얼하고 독특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패션모피’의 유일하고 독보적인 브랜드입니다. 2004년 런칭 이후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층 강화된 디자인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높은 수익 창출은 물론 진정한 패션모피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다. 우바사업부문

    경제력 있고 세련된 ‘프리미엄 40대’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우바는 런칭 이후 20여 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차별성 있는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 사용으로 고객들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강한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탈리아 수입브랜드를 영입하여 럭셔리한 느낌을 더욱 강화하여 매출증대는 물론 수익구조개선에 긍정적 요인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라. 끌레베 사업부문
    

2006년 중저가 모피의 시장 정착을 위해 홈쇼핑 모피전문브랜드인 ‘끌레베’를 런칭하였습니다.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가격으로 국내 홈쇼핑의 모피부문에서 선두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선별적인 손익위주의 영업을 전개하였으며 금년에는 공격적인 영업과 시장확대전략을 통해 매출증대, 수익극대화에 경주할 예정입니다.

(09년 특이사항 : 롯데홈쇼핑 우수협력업체상 수상 , 브랜드 MD리그 1위 )

 

마. 기타 (유통망의 다변화)

 

2010년 진도에프앤은 유통망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화점에 편중되어 있는 당사의 유통망 구조를 홈쇼핑부문, 온라인 쇼핑몰부문으로 확대해 신규시장개척을 통한 매출증대, 수익극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바. 해외시장 개척

 

2005년 진도에프앤은 외자법인인 ‘북경진도복장유한공사’를 설립해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과거 해외시장에서의 영업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조사와 함께 매장영업을 통해 사업성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2) 시장점유율 등

 


대내외적인 여러가지 악조건하에서도 디자인 개발 및 소재의 다양화 , 합리적 가격대의 제품생산을 통해 MARKET LEADER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모피인 "ELFEE"를 런칭하여 국내 모피의류 시장을 확대 재편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2009년 국내의 모피시장은 겨울한파의 지속, 젊은 고객층의 유입으로 호황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지난해 상반기에 예단 혼수용 판매가 실종되는 어려움을 겪었고M&A 등 내부적인 불안요소도 있었지만 당사의 모피사업부문은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 등을 통해 줄곧 국내 모피시장의 시장점유율 부분에서 꾸준하게 선도적인 위치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최근 모피시장은 롱코트에서 하프 및 자켓류로 이동하고 fashionable 한 디자인스타일의 중요성이 커지는 경향을 띄고 있음. 이에 따라 40~50대 중심의 전통적인 스타일의 모피시장의 수요는 현재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거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20~30대의 영 모피시장의 경우 소비 타겟의 하향화에 따른 젊은 고객유입으로 외형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4) 조직도

이미지: 20091231 진도에프앤 조직도
20091231 진도에프앤 조직도
 


2. 주요 제품 및 원재료 등


가. 주요 제품 등의 현황

2009년 12월 31일 현재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등 매출액(비율)
모피 상,제품외 모피외 의류 JINDO 44,547(55.28%)
엘페 // 모피,우븐외 // ELFEE 15,916(19.75%)
우바 // 우븐외 // UVA 12,772(15.85%)
PS1 // 캐주얼외 // PS1     - (0.00%)
끌레베 // 모피외 // KLEVER 7,299(9.06%)
피혁 // 모피외 // -    54(0.07%)
합계 - - - - 80,588(100%)

 


나.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구 분 2009년 2008년 2007년
모피 내수 3,771,291 3,557,054 3,525,798
숙녀기성복(UVA) 내수 167,979 132,000 152,028

 


(1) 산출기준

모피,피혁의류 수입물품중 MINK SKIN과 FOX, RACOON SKIN에 따라 가격차이가 상이하므로 단순평가법에 따라 내수가격을 산출함
숙녀기성복
UVA 수입되는 원단중 품질의 차이로 인해 또는 옷의 종류별로 가격차이가 발생하므로 단순평균법에 따라 내수가격을 산출함


(2) 주요 가격변동원인

모피,피혁의류 원자재가격변동 및 환율변화

 


다.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2009년 12월 31일 현재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매입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매입액(비율) 비   고

의류
사업부 상품 모피의류 모피,의류제조 39,773(66.96%) -
원재료 모피원피 모피,의류제조 5,278(8.89%) -
부재료 단추/라벨 외 모피,의류제조   403(0.68%) -
기타 - 모피,의류제조 13,940(23.47%) -
합  계 - - - 59,394(100.00%) -

 


라.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1PCS,US$)
품 목 2009년 2008년 2007년
모피원피 수입 49.99 54.1 51.69

 


3.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1) 생산능력

(단위 : 월간,PCS)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2009년 2008년 2007년
의류사업 모피의류 구로 36 33 33

 


(2)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가) 산출방법 등

 


① 산출기준

 


   의류부문        1일 생산능력 1.3 PCS

 


② 산출방법


의류사업부문 1일 생산능력 X  평균 가동일수

 

(나) 평균가동시간

 


의류 사업 부문  1일 평균 가동시간 : 10시간, 월 평균 가동일수 : 26일

 


나. 생산실적 및 가동률

(1) 생산실적

(단위 : PCS)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2009년  2008년  2007년
의류사업 MINK GARMENT 구로 26 240 305


(2) 당해 사업연도의 가동률

(단위 : 시간 )
사업소(사업부문) 연간가동가능시간 연간실제가동시간 평균가동률
구로공장 3,120 3,380 108%
합 계 3,120 3,380 108%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자산항목 : 토지 ]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부산점 등기 부산 - 2,296,450 - - - 2,296,450 -
대전점 등기 대전 - 1,281,488 - - - 1,281,488 -
물류 등기 화성 - 26,363,995 - - - 26,363,995 -
합 계 29,941,933 - - - 29,941,933 -

 


[자산항목 : 건물 ]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부산점 등기 부산 - 3,731,116 - - 96,965 3,634,151 -
대전점 등기 대전 - 476,993 - - 11,735 465,258 -
물류 등기 화성 - 3,152,441 - - 170,341 2,982,100 -
합 계 7,360,550 - - 279,041 7,081,509 -

 


[자산항목 : 기계장치 ]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점 등기 서울구로 - 23,730 - - 4,250 19,480 -
물류 등기 화성 - 16,458 - - 2,500 13,958 -
합 계 40,188 - - 6,750 33,438 -

 


[자산항목 : 차량운반구 ]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점 등기 서울구로 - 14 - - - 14 -
합 계 14 - - - 14 -

 


[자산항목 : 기타의 자산 ]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점 등기 서울구로 - 1,677,198 381,900 294,495 536,356 1,228,247 -
합 계 1,677,198 381,900 294,495 536,356 1,228,247 -

 


4.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실적

(단위 : 백만원 )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제 4 기 연간 제 3 기 연간 제 2 기 연간
의류
부문

 

 

 

 

의류
부문

 상(제)품

 

 

 

 

상(제품)
모피 수 출 - - -
내 수 44,547 46,255 45,751
합 계 44,547 46,255 45,751

엘페 수 출 - - -
내 수 15,916 15,730 13,995
합 계 15,916 15,730 13,995

우바 수 출 - - -
내 수 12,772 17,926 19,621
합 계 12,772 17,926 19,621

피혁
기타 수 출 - - -
내 수 54 200 429
합 계 54 200 429

PS1 수 출 - - -
내 수 - 6,313 8,040
합 계 - 6,313 8,040

끌레베 수 출 - - -
내 수 7,299 4,658 5,744
합 계 7,299 4,658 5,744
합 계 수 출 - - -
내 수 80,588 91,082 93,580
합 계 80,588 91,082 93,580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구분 직원 임원
백화점 및 기타판매망 99 1
청 담 직 영 점 4
구 로 본 사 점 3
대 전 직 영 점 3
부 산 영 업 소 3
신 촌 직 영 점 2

* 임원현황은 2009.12.31일 기준임.
*판매사원중  아르바이트 사원 및 파견자(용원) 포함한 수치입니다.

 

(2) 판매경로

○ 내수
    -  의 류  사 업 부 문 : 생산지(공장) → 직영 및 위탁매장 → 소비자

 


(3) 판매방법 및 조건

내수 각 소비자 및 구매자에 대하여 전 사업부문에 걸쳐         
가) 취소불능내국신용장에 의한 판매 (LOCAL L/C BASE)
나) 현금 및 CARD 등에 의한 판매
수출 각 소비자 및 구매자에 대하여 전 사업부문에 걸쳐         
가) 취소불능신용장에 의한 판매 (L/C BASE)
나) 단순 송금방식에 의한 판매(T/T, CHECK BASE) 

 


(4) 판매전략

 

현재 진도에프앤이 판매중인 브랜드는 진도모피,엘페,우바,진도옴므,끌레베 등
5개입니다.
성별,연령별로 각각 차별화된 타켓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기존브랜드는 새롭게
리뉴얼하고 토탈패션 브랜드를 갖춘 패션리더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갈 것이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개인적 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감성적으로
중요도가 높을 경우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

 

전 세계적인 한파에 따른 모피산업의 특수는 원피수요의 증가 및 원피가격 인상을 초래할 것이며, 이는 판매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모피업계간 특수를 기대한 매출증대 및 시장선점을 위한 과다경쟁도 예상됩니다. 반면 원피가격의 인상은 자금력이 풍부하지 않은 중소모피업체의 신규진입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어, 2010년 모피시장은 백화점에 입점해있는 기존 모피브랜드간의 특수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사는 타켓마케팅을 통해 고부가가치제품의 판매를 늘리고 비교적 저렴한 아더퍼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개발하여 젊은 구매고객 유입을 더욱 확대시켜 업계1위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입니다


5. 수주상황

(단위 : )
품 목 수주일자 납 기 수주총액 기납품액 수주잔고
수 량 금 액 수 량 금 액 수 량 금 액
- - - - - - - - -
합 계 - - - - - -

 


6. 파생상품 등에 관한 사항


가. 파생상품계약 체결 현황

 

①  당기말로 종료된  파생상품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기 이자율스왑은 은행의 콜옵션 행사에 따라 2009.07.09일 조기종료되었습니다.

 

  (단위 : 원)
거래목적 파생상품 종류 계약내용
당   기 전     기
   매매목적 이자율
스왑 계약일 2007.07.09 계약일 2007.07.09
계약금액(대상차입금) 20,000,000,000 계약금액(대상차입금) 20,000,000,000
수취이자 변동금리 5.95%(주) 수취이자 변동금리 5.95%(주)
지급이자 고정금리 연 5% 지급이자 고정금리 연 5%

(주) 수취이자 = 5.95%*n/N(연이율), 매 3개월, 30/360, Unadjusted
      n = [EURO화 CMS(30년)-CMS(2년)]>=0인 일수
      N = 해당 3개월 기간일수, CMS = Constant Maturity Swap금리로써 30년 만기              Swap고정금리와 2년만기 Swap고정금리를 말함.
상기 이자율스왑의 계약만기는 계약일로부터 3년이며 은행이 약정일로부터 1년후 거래를 종료시킬수 있는 Cancelable Optio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②  당기 및 전기 파생상품 평가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원)
거래목적 파생상품 종류 당     기 전     기 비     고
매매목적 이자율스왑 평가이익 - 21,630,434 당기손익
거래이익 95,000,000 47,500,000


나. 리스크 관리에 관한 사항

- 거래위험분석
       가.이자의 복리효과, 합리적기대가설 등 금리관련 여러가지 학설상으로도
           정상적인 시장상황하에서는 장기금리가  단기금리대비 높게 형성되는
           수익률곡선(Positive Yield Curve)이 일반적임.

 

7. 연구개발활동


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

(1) 연구개발 담당조직

담 당 부 문 조 직 명 칭 인원구성 운 영 현 황
의류사업 관련 상품기획팀,디자인 20 모피대중화 상품개발과 디자인, 신제품개발

 


나. 연구개발 실적

 


의류 사업의 경우 기존 목표시장을 확장 ,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소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2006년 3월 엘페우븐브랜드 런칭.2006년 6월 P.S.1런칭
2006년 9월 홈쇼핑 브랜드 끌레베 재런칭

 

8. 기타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사항

[국내조달] (단위 : 백만원)
조 달 원 천 기초잔액 신규조달 상환등감소 기말잔액 비고
은           행 33,963 11,472 33,986 11,449 -
보  험  회  사 - - - - -
종합금융회사 - - - - -
여신전문금융회사 - - - - -
상호저축은행 1,100 23,000 2,100 22,000 -
기타금융기관 - - - - -
금융기관 합계 35,063 34,472 36,086 33,449 -
회사채 (공모) - - - - -
회사채 (사모) - - - - -
유 상 증 자 (공모) - - - - -
유 상 증 자 (사모) - - - - -
자산유동화 (공모) - - - - -
자산유동화 (사모) - - - - -
기           타 940 7,012 842 7,110 -
자본시장 합계 - - - - -
주주ㆍ임원ㆍ계열회사차입금 - - - - -
기           타 - - - - -
총           계 36,003 41,484 36,928 40,5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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