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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카드

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1. 9. 07:52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당사는 적립 시스템(마일리지 시스템 )사업, 현금영수증 사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사업과 2009년 하반기부터 SI사업 및 콜센터 사업에 신규로 참여하여 사업활동 영역
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가. 사업부문별 현황
1) 적립시스템(마일리지 시스템) 사업
(산업의 특성) 항공사 Reward Program의 하나로 시작된 마일리지는 현재 항공사뿐만 아니라 고객과 접점이 있는 거의 모든 서비스 업종에서 최고의 고객관리기법의 하나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성) 고객을 대상으로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는 고객관리가 
가장 중요한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상거래가 발달 할 수록 상기 산업의 시장은 계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경제가 성장할 수록 상거래 활동은 더욱더 활발해 지며 이에 따른
적립시스템 도입의 수요도 증가하는 한편, 경기하락의 시점에서도 각 업체에서는 고객관리의 중요성이 더욱더 증가하게 되어 수요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의 여건)  현재 국내의 많은 업체들이 자체적 회원들에게 자체적인 가맹점을 연계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립카드사별로 회원 및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회원 및 가맹점의 점유율에 있어서 소수의 대형
업체들이 과점형태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입니다.(OK 캐쉬백, LG보너스카드등)  
(해외시장의 여건) 당사는 현재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영위하지 않기 때문에 향후 회사여건을 고려하여 진출할 예정입니다.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현재 마일리지 시스템은 자체 마일리지의 한계를 넘어선 통합 관리 개념의 마일리지 서비스가 고객 Needs에 부응하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당사는 지난 10여년간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진보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제휴사의 매출증대와 수익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양 당사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 현금영수증 사업(굿보너스 카드 사업)

(산업의 특성) 2005년부터 공평과세 및 급여생활자 세부담 경감을 위해 시작된 현금영수증 제도는 현재 약 30여개의 현금영수증 사업자가 참여하여 각 회원 및 가맹점의 현금 구매내역에 대한 데이터를 국세청에 송.수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성장성) 현금영수증 제도는 시행초기의 예상을 뛰어넘어 2009년 말 기준으로 68조원이 넘는 금액이 현금영수증으로 발급되고, 전년도 대비 12%의 증가율을 보이는등 전 국민의 소비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제도로 자리잡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정부정책을 기반으로 더욱 확대/ 성장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본 사업은 경기 활황 시 소비자들의 소비증가로 이어지고 이는 곧 현금영수증 제도 활성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더불어 당사의 회원 및 소비자들의 소비활동은 당사 수익과 연계되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의 여건) 현재 30여개 이상의 사업체가 현금영수증 제도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나 전국 중대형 가맹점 및 다수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본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각 사업체별로 회원 및 가맹점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외시장의 여건) 본 현금영수증 제도는 전세계적으로 정부차원에서 최초로 도입한 제도이므로 현재 해외시장을 별도로 형성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는 현금영수증 제도의 조기 정착과 수익극대화 실현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현금영수증 보너스 카드 가입 캠페인"을 시작하여 자체회원 200만명, 추천인 5만여명을 확보하여 현금영수증 사업의 영업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더불어 2008년부터 온/오프라인의 중대형 가맹점 및 제휴사와의 제휴 및 확보를 통해 고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현금영수증 시장의 점유율 제고를 위해 본 사업 진행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산업의 특성)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현재 물품 및 서비스의 판매 뿐 아니라, 고객관리의 가장 중요한 Tool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활동은 고효율의 영업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영업활동의 점유율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산업의 성장성) 최근 개인정보 유출등 본 사업의 고질적인 병폐로 인해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본 산업에 대한 성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상기 산업은 경기변동의 영향보다는 사회적인 인식과 더불어 정부의 특정한 정책으로 인해 그 수요가 증감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침체가 진행될수록 많은 업체들이 불황을 극복하고자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 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장여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실시하는 업체에서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 개인정보의 보호입니다. 더불어 제도적/ 장치적으로 개인정보의 보호 아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투입대비 산출효과가 매우 높은 산업으로 그 시장은
계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당사는 국내외 중대형 기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보험, 대출등)과 부가상품(쇼핑몰 운영)등의 개발을 통해 기존의 단조로운 마케팅 상품구성에서 벗어나회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본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4) 관리시스템 사업(SI) 사업
(산업의 특성) 현재 SI사업은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로 인해 산업의 규모는 나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삶의 질 향상과 정보화 시대의 도래는 본 사업에 대한 무한한 성장 기반을 제공 하고있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본 사업은 미래지향적 사업으로 분류되는 특성으로 인해 경기변동에도 그 영향이 미미합니다. 더불어 보다 진보되고 계속적인 진화를 추구하는 산업의특성상 향후 사회적 이념, 정부정책등이 맞물려 시간이 지날수로 사업전반의 규모는 더욱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여건) 현재 국내 SI산업은 전문기술력과 구축개발 경험이 많은 대기업 산하의 업체들에게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불어 하나의 프로젝트 사업에도 다수의 전문 기술력을 갖춘 업체들이 각 부문별로 외주형태의 개발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SI산업의 시장여건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업무해결능력이 시장점유율을 결정짓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쟁적 우위요소) 당사는 그간의 적립시스템과 현금영수증 시스템에서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이루어 지는 관리/ 통합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타경쟁사 대비 특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RFID등을 활용한 관리시스템을 통하여 고객과 제휴사가 원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장에서의 시스템 호응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향후 고객만족과 당사의 매출신장의 효과를 동시에 가져다 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 콜센터 사업
(산업의 특성) 당사가 추진하고 있는 콜센터 사업은 현재 삼성카드(주)의 외주물량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용카드 회원 모집 및 유지관리에 CALL을 이용한 마케팅 활용방안은 매우 중요한 회원관리 기법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후 상기 산업의 규모 및 시장은 더욱더 확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콜센터를 통한 고객관리 기법은 주요 고객사인 삼성카드의 추진의지에 의해 수주물량의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에 경기변동으로 인한 영향보다는 고객사의 사업추진 방향에 따라 결정되고 있습니다.
(시장여건) 현재 콜센터 사업 시장은 일부 대규모 시설을 구축하고 있는 전문 콜센터
대행사가 높은 시장점유율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시설 및 인력인프라 구축이 가능한 대형 대행사가 점점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실정이며 이에비해 중소형의 콜센터 사업체는 점차 비중이 축소되고 있으며 점유율도 하락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회사의 경쟁적 우위요소) 당사는 대형 콜센터와의 경쟁심화로 인해 경쟁적 우위요소의 확립이 사업부문 유지의 가장 큰 핵심요소라고 판단하여 현재 인당 생산성 향상과
운용인력에 대한 인프라 확충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조직도

대표이사
전산/기획 부문 관리부문 인터넷
연구소 감사실 CRM부문
마케팅팀 전산기획팀 관리감사팀 고객상담팀 CRM팀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현황
당사는 적립 시스템 제공 및 구축, 관리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현금영수증 제도와 관련한 서비스 제공 및 데이타베이스 마케팅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부문별 매출액 및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품   명 구체적 용도 매출액(천원) 비중(%)
적립시스템 적립카드, 시스템구축/관리 수수료 441,780 20
굿보너스카드 정보전송수수료 및 DB마케팅 539,344 25
기타(용역대행수입외) 시스템 개발용역외 1,212,242 55
합    계
 2,193,366 100

* 상기사업부문에서 사용되는 적립카드 및 굿보너스카드의 경우는 외주가공형태로
생산되며 (주)와이비엘, (주)에이엠에스등의 마그네틱카드 생산 대행업체에서 위탁하여 납품받고 있습니다. 

3.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당사는 제품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제품의 대량생산을 위한 원재료를 수입 또는 매입하고 있지 않으며 당사가 제품으로 분류하는 마그네틱 카드, RF카드등에 대해서만 소량으로 위탁, 납품받고 있습니다. 재무제표상에 나타나는 원재료는 당사의 서비스사업에 소요되는 마그네틱카드등 완성품에 대하여 원재료로 분리하고 있습니다.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당사는 매출과 관련한 원재료에 대하여 외주생산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사업구분상
서비스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설비의 보유나 신규매입과 관련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영업에 필요한 부동산 및 전산시스템등과 같은 물적재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부동산 보유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소  재  지 토  지 건  물 합  계
사무실 서울 구로 구로 212-8. 603~607 319,772 1,547,550 1,867,322
서울 구로 구로 182-4. 606~607 232,240 762,299 994,539
합  계
 552,012 2,309,849 2,861,861


나. 영업용 설비현황
                                                                                                  (단위 : 천원)

영업용 설비명 구입년도 적   요 구입금액
보람전산 프로그램
AS/400
AS/400 170
사무실 집기
통신서버
AS/400 830
사무실 집기
AS/400
Disk Ctlr
영업/지사 데스크
Base Disk
사무실 집기
보람전산(830)
UNIX서버
H/W NT
통신설비
H/W
S/W
D/W
SecuwayGate 100
IPS2000
사무실 집기
통신설비
사무실집기
H/W
S/W
사무실집기
S/W
M/S모듈 1997
1998
2000
2000
2000
2000
2001
2001
2002
2002
2002
2002
2002
2003
2003
2003
2004
2004
2004
2004
2004
2005
2005
2006
2006
2006
2006
2008
2009 보람전산 프로그램
보람전산 하드웨어
보람전산 하드웨어
집기 비품
통신서버
보람전산 하드웨어
집기 비품
보람전산 하드웨어
보람전산 하드웨어
집기 비품
보람전산 하드웨어
집기 비품(책상외)
AS-400증설
보람전산 하드웨어
보람전산 하드웨어
통신서버
보람전산 하드웨어
보람전산 프로그램
보람전산 하드웨어
전산 네트웍 구축
현금영수증 전산 하드웨어
집기비품(책상외)
통신인프라구축
집기비품(책상외)
콜센터 시스템 구축
소프트웨어
집기비품(책상외)
소프트웨어(라이센스)
적립카드 설비 122,450
272,767
74,330
55,000
42,750
538,260
70,000
150,000
10,000
25,000
10,000
2,855
35,746
20,000
20,555
4,700
44,945
69,000
70,000
132,600
127,400
25,291
3,500
42,704
100,000
12,675
49,500
10,046
43,000


5. 매출에 관한 사항
당사의 매출은 사업부문을 기준으로 적립시스템 사업과 현금영수증 사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현금영수증 사업과 데이터베이스 사업은 자사 브랜드인 굿보너스 카드 사업(Good Bonus)으로 통합하여 크게 2가지 부문으로 나우어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적립시스템 사업은 제휴사 및 가맹점의 제휴 및 모집증가로 인해 매출실적이 증가하고 있으나 굿보너스 카드 사업은 대기업군으로 분류 되는 경쟁업체에 비해 취약한 실정으로 인해 다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사 매출의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매출실적
                                                                                                 (단위 : 천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목 제14기  제13기 제12기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사업 적립카드외 내 수 441,780 622,839 338,803
굿보너스카드 굿보너스사업 현금영수증카드외 내 수 539,344 599,751 1,247,028
기타(용역수입외) 용역대행수입외 시스템개발수익외 내 수 1,212,242 423,117 480,734
합   계
 
 
 2,193,366 1,645,707 2,066,565


나. 판매방법 및 조건
1) 판매조직

현금영수증 보너스 카드 사업 및 굿보너스 서비스 사업
마일리지마케팅 아웃소싱(적립시스템) 사업
용역대행 사업 → SI 사업   
직영조직 : 마케팅팀, SI개발팀
   - 지   사 : 전국 약 30개
   - 대리점 : 전국 500여개
   - 추천인 : 50,000여명

 

2) 판매경로

현금영수증 보너스 카드 사업 및 굿보너스 서비스 사업

마일리지마케팅 아웃소싱(적립시스템) 사업
용역대행 사업 → SI 사업

   본사 마케팅팀 ==> 지사/대리점/추천인 제휴,모집 업무 ==> 회원모집
   본사 마케팅팀 ==> 지사/대리점/추천인 가맹점 제휴 ==> 중,소형 가맹점
   본사 마케팅팀 ==> 법인/지사/굿보너스가맹점 관리
   본사 SI개발팀 ==> 관공서/ 법인대상 시스템 구축

 


3) 판매방법 및 조건

현금영수증 보너스 카드 사업 및 굿보너스 서비스 사업
마일리지마케팅 아웃소싱(적립시스템) 사업

마케팅팀은 지사/대리점/추천인을 통해 회사 사업부문 서비스 판매
SI개발팀은 SI사업서비스 판매

 


4) 판매전략

① 현금영수증 보너스 카드 사업
   - 현금영수증 카드를 매개로 현금영수증 제도 조기활성화 및 소비문화 정착 유도
   - 지사/대리점/추천인등의 외부영업채널을 통한 회원모집 및 사업활성화 유도
   - 회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

② 적립시스템 (마일리지마케팅 아웃소싱)

   - 안정된 적립시스템과 PCMS 통합솔루션 구축으로 경쟁력을 강화
   - 영업망 확대,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회원의 이용율 제고 및 업체별CRM차별화         를 통한 경영지표 및 구매성향를 통한 영업확대

 

③ 굿보너스 서비스 사업
   - 적립서비스외에도 소득공제 서비스, 복권서비스, 이벤트 제공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연계하여 소비자 및 가맹점 참여 유도
   - 전국적인 지사망을 활용하여 굿보너스 가맹점 유치 및 중/대형 기업들과 제휴하       여 굿보너스 가맹점 확대
④ SI사업
   - 특화된 관리시스템의 관공서 입찰 및 기업체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공


6. 수주현황
당사는 2009년 12월 2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재가 장기 요양기관 적정청구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을 수주하여 현재 상기 시스템 구축에 전념하고 있으며 시범사업을 거쳐 2010년 5월경 시행되는 본 사업 수주를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7.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가. 주요시장의 위험내용
당사는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용역대행 서비스 매출에 있어서 당사는타사와 비교우위에 있는 특화된 관리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인력 인프라 구축 및 시설구축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적립시스템 및 현금영수증 카드 사업 서비스매출에 있어서 대기업군으로 분류되는 경쟁업체들의 탄탄한 외적 인프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며 과열 경쟁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당사는 내부 영업인력외에 영업실적에 대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외부 사업자들을 모집(현 50,000여명)하여 새로운 외부영업채널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안정적인 영업실적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중대형 기업체와의제휴계약을 통해 회원 및 가맹점 증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나. 환위험에 대한 관리
환위험에 대한 관리방식, 규정, 조직등에 대한 회사의 특별한 위험관리 운영 사항은
없으며 파생상품 계약도 체결되지 않았습니다.

8. 경영상의 주요계약등
[2009. 12. 31 현재]                                                                      (단위 : 천원)

구분 계약일자 계약내용 상대방 금액
제휴
제휴
제휴
제휴
매출
매출
매출
매출
매출
매출
영업
투자
매출
제휴
제휴
매출
매출
매입
매출
매출
매출
영업
제휴
매출
매출
매출
제휴
매출
매출
제휴
매출
제휴
매출
매출
매출
매출
매출
제휴
매출
매입
매출
매입
매출
매입
매출
매출
매출
제휴
매입
제휴
매출
제휴
제휴
매출
매입
매출
제휴
매출
제휴
매출
매출
제휴
위탁
매출 97.08
97.09
98.04
99.09
00.02
00.02
00.03
00.03
00.03
00.04
00.06
00.11
01.04
01.08
01.08
01.09
01.10
01.10
02.01
02.03
02.05
02.05
02.05
02.06
02.07
02.07
02.08
02.10
02.11
03.01
03.02
03.02
03.05
03.05
03.07
03.07
03.09
03.10
03.10
04.02
04.04
04.05
04.05
04.06
04.09
04.10
04.10
04.11
04.11
04.12
05.03
05.03
05.04
05.06
06.01
07.04
07.05
07.06
07.07
07.07
08.10
08.12
09.06
09.12 VAN, CMS 서비스 업무제휴
VAN 서비스 업무제휴
VAN 서비스 업무제휴
적립금 관리/지급 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제휴신용카드
제휴신용카드
투자유치
보람적립고속버스 교통카드 발급
건강보험카드 컨소시엄 구성
대전시사랑카드 발급
SW 위탁개발
WEB TOOL 위탁개발
가상계좌 공급
적립시스템
결제 처리 서비스 운영지원
적립시스템
제휴신용카드(2030/LADY카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솔루션이용료 회수대행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원카드 업무제휴
적립시스템
멀티리워드 시스템 제휴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적립시스템
마일리지 관리시스템
적립시스템
GB2004 단말기 개발/공급
적립시스템
홈페이지 개발계약
적립시스템
H/W 구매 및 S/W개발
적립시스템
KTX패밀리카드 시스템 구축
마일리지 프로그램 개발
굿보너스서비스 사업제휴
네트워크장비 및 보안장비
굿보너스서비스 사업제휴
현금영수증보너스카드광고계약
현금영수증 서비스 사업제휴
현금영수증 발급에 관한 업무제휴
굿보너스 회원 대상 서비스제휴
콜센터 시스템 구축
마일리지시스템 구축
원콜서비스 제휴
용역대행계약
현금영수증서비스 제휴
현금영수증 발급대행 서비스
마일리지시스템 구축
제휴카드 발급/운영 제휴
콜센터 운영 업무위탁 계약
재가장기요양기관 적정청구 시스템 시범사업
 금융결제원
한국정보통신
케이에스넷
한빛은행
뉴존패션몰
엠폴리스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비알코리아
삼성카드
LG카드
산은캐피탈 외
삼성카드
하렉스인포텍 등
대전시민협의회
드림인테크
모인텍
씨포켓닷컴
베비라
포   브
TS해마로
LG카드
(주)범한여행
한국코사리베르만(주)
비알코리아(주)
(주)파리크라상
(주) K T
(주)코코스
(주)그린조이
KIS정보통신
(주)미켈란젤로
삼성카드
롯데제과(주)
(주)유베라모드
(주)예나트레이딩
(주)한국PGL
(주)베스트오피스
모인텍
(주)로터스가든
(주)타스
(주)봉추푸드시스템
한국소프트웨어서비스
(주)줄리엣
한국아이비엠(주)
(주)프레스코
브이캐시(주)
데이타링크시스템스(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데이타링크시스템스(주)
LG카드(주)
그린화재해상보험(주)
교보문고(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럭키생명보험(주)
(주)컴인포
예스교육(주)
조선일보/조선IS(주)
(주)한국야쿠르트
(주)미디어윌코코펀
(주)윈디소프트
리스피씨(주)
하이플러스카드(주)
삼성카드(주)
국민건강보험공단

 

60,000
20,000
100,000
100,000
77,000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2,500,000
800,000


298,000
190,000
300,000
월1,000
40,000
월1,000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실적에 따라
225,000
실적에 따라
200/대당
실적에 따라
30,000
실적에 따라
420,000
실적에 따라
118,000
250,000
실적에따라
260,000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100,000
90,000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150,000
실적에따라
실적에따라
110,000


9. 연구개발 활동
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

1) 연구개발 담당조직

당사는 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소장은 당 회사의 대표이사가 겸직하고 있으며 현재 8명의 연구원이 기술개발 하고 있습니다.


2)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과       목 제14기 제13기 제12기 비 고
원  재  료  비 - - -
 
인    건    비 94,723 158,325 191,074
 
감 가 상 각 비 - - -
 
위 탁 용 역 비 - - -
 
기            타 8,506 11,786 14,220
 
연구개발비용 계 103,229 170,111 205,294
 
회계처리 판매비와 관리비 103,229 170,111 205,294
 
제조경비 - - -
 
개발비(무형자산) - - -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4.70% 10.33% 9.93%
 

 


나. 연구개발실적

기     간 개 발 실 적
1996년 10월 국내최초 적립(캐쉬백)시스템 개발
1999년 06월 인터넷 VAN 서비스 개발
1999년 11월  고객관리시스템(PCMS통합솔루션) 개발
2000년 02월 적립카드를 이용한 종합마케팅 운영방식 개발
2000년 03월 고객 및 가맹점 관련 온라인 오프라인 겸용 적립서비스 시스템 개발
2000년 08월 마일리지 전문 포탈사이트 개발(www.borami.net)
2001년 03월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한 자판기 거래시스템 개발
2001년 03월 무선인식 카드 겸용 마그네틱 적립카드 개발
2001년 04월 건강보험 관련 BM개발
2001년 09월 도난방지 모바일서비스 개발
2001년 10월 현금영수증 시스템 개발
2001년 11월 라디오 주파수 회로부를 구비한 휴대폰 안테나 개발
2002년 01월  복권/소득공제카드를 통한 현금영수증 발급 시스템 구축
2002년 01월 교통 마일리지 카드 시스템 구축
2002년 03월 메르체스시스템 구축
2002년 07월  B-POS 시스템 개발
2002년 08월  SMS Gateway(SPAM Mail-무선메일) 서비스 구축
2002년 09월 포인트시스템 구축
2002년 12월 원카드시스템 구축
2003년 10월 GoodBonus 서비스 상품 개발
2003년 12월 WEB 서버 및 D/W 서버 구축
2003년 12월 마일리지 관리시스템(OLAP) 및 D/W구축
2004년 01월 GoodBonus 시스템 개발
2004년 01월 Call-ID 시스템 개발
2004년 07월 담배마일리지를 이용한 흡연자 관리시스템 개발
2004년 12월 헌혈마일리지를 이용한 헌혈자 관리시스템 개발
2005년 03월 KTX 마일리지 프로그램 개발 참여/완료
2005년 05월  투명한 나라 만들기~현금영수증 카드가입 추천인 캠페인시스템 구축
2006년 04월 GB상품몰 시스템 구축/OPEN
2007년 06월 원콜시스템 구축
2009년 06월 콜센터시스템 구축
2009년 12월 노무관리시스템 구축
2009년 12월 재가장기요양기관 적정청구시스템 시범사업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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