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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끝까지가보는거야 2017. 11. 13. 17:27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당사의 주요 사업영역은 항만하역, 화물자동차 운송, 선박운송, 유류판매, 임대사업
등이 있으며, 특히 초대형 중량물 운송 및 설치사업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새로운 성장동력 사업인 컨테이너터미널을 2009년 하반기부터 울산에서 운영중에 있으며, 2010년 상반기 평택에서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부산과 광양에 항만배후부지 사업을 수행중에 있으며, 장비 임대ㆍ조립ㆍ판매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대 중국 경제 성장에 따른 평택-일조 카훼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가. 산업의 특성
당사가 수행하고 있는 물류산업은 경제성장률, 수출입물동량, 내수시장 등에 영향을받으며, 특히 당사의 주요 수요산업인 철강산업, 조선산업, 유통산업의 업황에  많은
영향을 받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교역량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중국, 미국, 유럽 등 주요국들의 경제성장이 국내 물류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시적인 동향을 보면 중국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권물류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Global 시장 경제 체계 가속화에 따라 기존 기능별 경쟁체제에서 탈피하여 물류사업주체간 전략적 제휴, 합병 등을 통하여 Global 대규모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전방위로 경쟁하는 체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세계적으로 물류가 경쟁력 강화의 주요 개선대상으로 부각되면서 물류   효율화를 위한 정부와 기업체들의 투자와 노력확대가 세계적인 조류를 형성하며 지  속적으로 진행되고, 세계 항만 산업은 국제경제 및 물류시스템 변화에 따라 서비스   의 종류나 형태가 크게 변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세계 주요 항만도 지역경제 거점으  로서 종합항만을 지향하게 되었고 항만은 단순한 하역공간이 아닌 보관, 환적, 유통
전시, 판매, 가공, 제조, 업무, 컨벤션, 금융 등의 서비스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종합
물류서비스 공간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0년 물류시장 전망]

구 분 2010년 물류시장 주요이슈
산업환경 1. 정부의 물류산업 지원
  가. 수도권-중부권-영남권-부산권-호남권을 잊는 5대 권역 내륙물류기지
       조성으로 전국적인 물류네트워크 조성 노력
  나. 물류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량 줄이기 위한 규제와 지원 강화
  다. 국토해양부의 창고업을 등록제로 전환 추진

2. 글로벌 시장경제 체제 가속 등의 거시 환경 변화로 물류시장구조 재편
물류업체 1. 선 사
  가. 선박공급 과잉으로 해운시황 수급지표는 2011년 이후 개선될 전망
  나. 경기회복에 따른 중국 철강수입 증가전망에 따라 발틱운임지수는
       연평균 2,500p~3,000p를 유지할 전망
  다. 작년 하반기 부터 지속된 컨테이너 운임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
       되나 최근 경기부양책에 따른 재고 축적과정이 지난뒤 운임의 재하락
       가능성 상존

2. 하역사 / 육상운송
  가. 세계경기 회복 및 중국 경제경제 성장전망에 따라 물동량 증가예상
  나. 선사의 전용터미널 및 트럭킹 아웃소싱 확대에 따라 선사에 흡수

3. 3PL
  가. 글로벌 통합물류 수요 증대에 따라 해외진출 가속화
  나. 2자물류기업들의 급성장
시장 / 고객 1. 대형화주들의 물류업 진출 및 해외 대형물류기업들의 국내물류시장 진출
   로 국내 물류기업들간의  치열한 경쟁전망

2. 전국 항만시설 보급의 증가로 항만간 경쟁 가속화 및 수익성 악화

 

 

나. 산업의 성장성
 과거 경제발전의 2차적 수단으로서 여겨지던 물류산업은 비용절감의 가장 중요한   원천중의 하나로 인식되어지면서 기업에 있어서도 인력 및 장비 등의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고 그 위상도 상당한 위치에 있으며, 각종 신사업의 등장과 성장에 필  수적인 산업으로 인정되면서 산업의 요구가 다양한 형태로 늘어나는 등 성장 가능    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기업의 구조조정 및 비용절감의 요구가 최근 물류환경의 변화, 발전과 발맞춰 삼자물류 및 통합물류로의 발전을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외의 물류 환경의 변화 즉, 산업 및 기업의 구조 변화에 따른 물류서비스   수요의 변화, 유통산업의 발전과 유통구조의 변화에 따른 물류경로의 변화, 물류시   장의 대외개방에 따른 물류전문기업의 진출 가시화, 세계물류 시장에서의 물류네트  워크간 경쟁, 물류서비스 공급구조의 변화 및 물류서비스의 저가격, 고품질화에 대
한 요구의 확대 등에 따른 효율적 대처를 위한 방안으로 제 3자 물류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류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제조기업들은 특수 관계 또는 기존의 거래 관행
에 의하여 물류사업자를 선정하던 방식보다 경쟁원리를 도입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외부의 물류전문업체에게 자사의 물류활동
을 위탁하는 물류아웃소싱 활성화로 3자물류 시장 중심의 시장개편 및 확대가 진행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미지: 세계 교역량 증가율
세계 교역량 증가율
 

 


이미지: 위탁물류시장
위탁물류시장
 

 


이미지: 세계 컨테이너처리량 증가율
세계 컨테이너처리량 증가율
 

 


이미지: 항만물동량 추이
항만물동량 추이
 

다. 경기변동의 특성
 물류산업은 경기변동에 선행적으로 반응하며, 대내외 경영여건 변화에 따른 제조업체들의 생산량 및 세계 교역량 등 경기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 회사의 경쟁우위 요소


 화물자동차 운수사업이 현 등록제에서 초과공급으로 인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  여 허가제로 전환 및 신규허가 동결되면서 일정규모와 조건을 갖추지 않은 개별운    송 업자의 신규시장 진입에 있어 요건이 강화되었습니다.
  민간투자가 활성화 되면서 대기업 및 외국자본이 국내 항만업계에 진출함으로써    국내기업은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주요 경쟁 요소는 자  본, 가격 및 고객서비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물류업' 인증시행에 따라 기존물류기업중 물류서비스의 검증절차에서   비교우위의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대기업 중심으로 시장재편이 진행될 것으로 예    상되며, 기업정보의 외부유출에 상대적으로 유출이 적은 물류전문기업들이 선호 될전망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비자산형업체들은 하청업체로 코스트 이전에 한계를나타낼 전망이며, 중장기적으로 가격경쟁력 한계를 내포한 비자산형 업체의 경쟁력
약화로 자산형업체 중심의 시장재편이 예상됩니다.

마. 영업의 개황
당사의 2009년 경영환경은 글로벌 경기의 전반적인 침체로 인하여 주요 제조업체    특히, 물류산업의 주요 수요산업인 철강 및 조선산업의 시황 악화로 상반기 동안 생
산량 및 출하량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줄어들며 물동량이 급격하게 감소하였습니다. 하반기 또한 세계교역량 및 국내 수출입 감소로 인해 전체 항만물동량이 전년대비
약 5.3% 감소함에 따라 물류업체들 간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어 수익성이 악화되는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이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사의 핵심사업인 중량사업의 꾸준한 실적증가와 하반기 플랜트 업황이 호
전되면서 중동 및 호주 지역의 석유ㆍ화학ㆍ담수시설ㆍ항만크레인 등 기자재 및 프
로젝트 물량이 점진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며, 매출은 전년대비 약 3.3% 감소하는
데 그쳤습니다. 
 영업이익은 대손상각비 등 일시적인 비용 발생으로 전년대비 약 2.6% 감소하였지
만, 1분기 30억, 2분기 44억, 3분기 53억, 4분기 70억 등 점진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였
습니다.
 당기순이익은 하반기 환율안정 및 원화가치 상승으로 인한 외화평가이익 증가와 지
분법손실의 축소로 인하여 흑자전환 하는 성과를 달성 하였습니다.

 당사는 2010년 종합적 '위기관리시스템' 구축과 ‘시나리오 경영’을 통해 경영환
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잠재된 위험에 사전적 대응으로 불확실성을 최소화 시
키며, 울산 및 평택 컨테이너터미널, 부산ㆍ광양물류센터, 인천 북항 등 전략사업의
역량을 결집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기틀을 공고히 하겠습
니다. 또한, 물류관련 장비의 조립 및 판매 등 장비관련 사업과 수리조선사업 등 미
래성장 동력을 조기 확보함과 더불어 중국ㆍ베트남ㆍ싱가폴 등 해외 네트워크 구축
과 사업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한 단계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바. 사업부문별 현황


 1) 항만하역 사업부문
   저희 동방은 국내 최고 수준의 컨테이너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컨테이너터미널, 배후부지, 고객을 온라
 인으로 연계한 최첨단 컨테이너항만물류정보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유비쿼터스 컨테이너 물류회사로 자리매김하며, 각종 하역장비의
 현대화 및 대형화를 통하여 생산성 증가를 도모하고 물류비 절감을 적극 시현하고
 있습니다.


  인천항, 울산항, 마산항, 포항항 등 전국에 구축되어 있는 자가부두(TOC)를 거점으
 로 이어지는 하역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울산신항컨테이너터미널, 평택내항 컨테이
 너터미널 등의 주주사 및 운영사로서의 위상을 확보, 한 단계 진화된 항만하역 인프
 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정부의 강력한 항만산업 지원 정책과 전국적 항만 네트워크를 통해 화주 운  송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 글로벌 선사 유치 등을 통한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 운영  사로서의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하는 한편 항만 배후부지에 물류 유관산업 및 신규사   업을 전개함으로써 항만, 통관, 창고, 2차운송에 이르는 토털 항만 사업자로서의 입   지를 확고히 구축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동북아의 생산기지로 떠오르는 대중국 수출입화물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FERRY하역/운송 사업부문에서 최대의 카페리노선을 취급, 축적된 기술과 노    하우로 FERRY 하역/운송 전문업체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동방의    FERRY 하역/운송 사업은 현재 항만 내 전용부지 및 창고를 완벽하게 보유하여 화     물의 집하, 보관, 콘솔 등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만족시키고 있으며, 특히 카훼리   의 특성인 당일 하역, 당일 통관의 일괄 물류시스템을 구축, 농수산물의 신선도 유    지와 급송을 요하는 화물의 신속한 물류에 적극 부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  산, 인천, 평택항에서 방대한 컨테이너야드 및 보세장치장을 설치하여 일본행, 중국  행 카페리노선의 수출입 컨테이너 취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화물자동차운송 사업부문
   산업전체의 대동맥과도 같은 물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점차 늘어나는 화물자동
 차운송업 시장의 추세변화에 발맞춰 50여 년간 축적된 육상운송의 노하우를 바탕으
 로 고객 중심의 물류환경 조성을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운송장비와 전국
 의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완벽하고 신속한 ‘Door To Door’ 책임운송 체제를 자
 랑합니다.

   부산, 포항, 광양, 마산, 울산, 인천 등 전국 주요지역에 설치된 항만기지와 영업소
  CY, DEPOT 등의 내륙 운송 기지를 통해 거미줄 같은 물류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최신 트랙터와 특수 윙바디 차량 등 첨단 운송 장비를 이용하여 컨테이너 및 벌크     화물에 대한 전국적인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철강물류, 유통물류 등의    산업별전문화 운송을 실시하여 보다 안전하고 전문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선보     이며, 복화운송 등 장비 및 차량의 공동화를 통해 이용도와 적재율 등을 향상시키     고, 거점 간 통합배차제 등을 시행함으로써 운영효율화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단한 노력과 전문화된 노하우로 고객이 다시 찾는 토털물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중량물 운송ㆍ설치사업과 3자물류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    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역량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화학, 정유, 조선, 중공업, 건설사업 현장 등에서 다양     한 초대형 중량물 운송 및 설치 사업에 기여해 온 동방은 국내 최대 장비 보유능력    을 갖추고, 중량부문과 관련된 신 장비도입과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초중량   물 일관작업 운송 경험과 해송사업을 근간으로 우량화주를 개발하고 있으며, 한 차   원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량부문 대형 프로젝트의 브랜드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또한 3자 물류사업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새로운 영업의 접목을 통해 물류서비     스에 대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으며, TPL, 포워딩 등 다양한 고객맞춤형 물     류프로세스를 운영하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물류부문의 컨설턴트로써 입지를 확   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해외사업의 확장을 위해 중국 대련과 베트남 호치민에 법인을 설립하
  고 싱가폴에 영업소를 설치함으로써 포워딩 사업 확대를 위한 물류거점을 확보하
  였으며국제해송, 연안해송, 내륙운송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화주를 확보하고 각 업종별 물류 표준매뉴얼을 정립함으로써 수익
  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선진 물류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비쿼
  터스 시대의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3) 해상운송사업부문
   당사는 다양한 해상화물을 운송하는 최신 선박을 통해 연간 500만톤에 달하는 물
  량을 광양, 포항, 울산, 마산, 인천, 평택, 부산, 목포 등 전국 주요 항만 간에 신속,
  정확, 안전하게 운송하는 국내 최고의 해상운송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동북아시대의 경쟁력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1992년 POSCO 철제품의 해송서비스를 시작으로 현대하이스코, 현대제철 등 유수   철강회사의 생산제품, 선각블록, 조선기자재 등 중량물 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    으며, 중량물 운송선박(동방자이언트 제1호, 제2호) 2척, POSCO 수출전용선(동방    사파이어호) 1척, Coil Ro-Ro 로선(동방챌린저, 동방글로리)2척, 후판Ro-Ro선(동    방 에이스) 1척, 철제품 전용선(제101동방) 1척, 예부선 10척(동방21호외) 등 총 17
  척 88,846DWT의 선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안해송 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철강전용선인 동방사파이어호의 POSCO 수     출전용 시장 진출 및 포워딩을 비롯한 외항용선(벌크)사업을 개시하고, 신조 및 중    고선 도입 등 을 통해 본격적인 외항업체로서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중장   기적인 발전을 위해 POSCO위주의 내항해송사업 외에도 화주 다변화를 통해 내항    해송사업을 확대하고, POSCO수출해송사업, 외항벌크사업, 외항컨테이너사업 등     신규 성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2010년 하반기에 ‘    동방자이언트 제3호’를 건조하며 중량물 선단을 구성, 용선사업 확대와 다양한       중량화물 선박 확보로 세계적인 글로벌 중량화물선사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해상운송 사업은 복화물량을 개발하여 변동비를 축소시키고, 대형화주의 지속적인   개발과 선사간 컨소시엄 구성 등을 통한 고정적인 수송물량을 확보하며, 원가보전    선박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한 차원 앞선 해상운송 서비스와 원가절감,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위해 최선    의 노력을 다하는 동방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선박투자 확대를 통해 21세기 해상운    송을 선도하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4) 기타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은 CY/CFS, 철도운송사업, 포워딩 및 장비사업 등이 있습니다. 당사  의 CY사업은 ON-DOCK TERMINAL 확대 및 OFF-DOCK CY의 효율적 운용으로 선    진물류 네트워크 확립과 최첨단 물류장비 추가 설치로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    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철도운송사업은 국내 고속철도 운행과 대북철도 연결사업 및 ‘철의 실크로드’인  대륙철도 건설 추진에 따라 철도운송의 경쟁력과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는 전국 5대 권역별 물류거점과 연계될 수 있는 운송거점 확보와 취급 역 신설    및 물류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급변하는 물류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입니    다.

  포워딩 사업을 둘러싸고 있는 대외여건은 화주의 수출입 물류의 아웃소싱 경향이    증대되고 있으며, 해상/항공 포워딩 시장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  서 당사는 포워딩 사업의 진출을 위해 기존업체 인수 등을 통한 시장진입 및 전담조  직을구성하고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종합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기존 물류사업과 연계하여 야드트랙터, E/T, 모듈트레일러 조립, 판매 등 장비 제조판매 사업을 새롭게 착수하며 사업영역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물   류산업의 수직적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및 미래의 새로운 성장사업으로 적   극  육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방은 전국 주요 거점에 지속적으로 최신물류센터를 준공하여‘언제, 어 디서나,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U-Logistics를 통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최   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 신규사업등의 추진내용
 ① 컨테이너 터미널 사업 운영
   ⓐ 평택신항
    * 접안시설 : 3만DWT ×3선석, 수심 12~14m,
    * 안벽시설 : 720m
    * 부 지 : 287,6056m², 배후부지 122,315m²
    * 주요장비 : Container Crane 3기, Transfer Crane 7기, Y/T(Yard Tractor 16기 등
    * 개장시기 : 2010년 6월 일부 개장

② 배후부지 산업 운영
     ⓐ 광양신항 배후부지 (별도법인 : (주)동방광양물류센터)
       * 사업영역 : 조선사 후판야적 및 기계조립공장 운영 등
       * 물류시설 : 대지면적 33,058m², 조립공장 3,306m²       
       * 개장시기 : 2010년 상반기

③ 장비 및 정비사업 추진
    ⓐ 사업추진 배경
       * 국내 신항만 신규프로젝트 사업증대 (부산,울산,광양,인천,평택 등)
       * 국내 보유 장비의 노후도 증가로 대폐차 시기 도래
       * 당사의 울산/평택 신항만 운영에 따른 장비수요 발생
     ⓑ 사업진출 분야
      * 정비사업 추진 (A/S, 조립, 부품판매)
       * 사업대상작업 : 항만작업용 야드트랙터(Y/T) 장비 외
       * 제휴기업 : CAPACITY (미국)
       * 사업전략 : E/T 정비ㆍ리빌딩부문의 기술 및 당사의 정비센타 KNOW-HOW
         영역을 확충하여  CAPACITY Y/T A/S, 부품판매, MARKETING 및 조립생산 수행

 

2. 주요 제품, 서비스 등
가.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
적용도 주요
상표등 매출액(비율)
항만하역 용역 수출입 및 일반화물하역,창고보관업 - - 138,469 (32.1%)
화물자동차 운송 용역 일반 및 중량화물
도로운송 - - 155,909(36.1%)
선박운송 용역 일반 및 중량화물
해상운송 - - 108,217(25.1)
기타 용역,
상품 차량정비사업,임대사업,
유류판매 등 - - 29,112(6.7%)
합   계 - - - - 431,707(100.0%)


나.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백만원)
품 목 제45기 제44기 제43기
항만하역 사업 138,469 156,008 127,329
화물자동차운송 사업 155,909 152,318 134,960
선박운송 사업 108,217 93,131 68,008
기   타 29,112 44,920 29,909
합   계 431,707 446,377 360,206

 


-. 산출기준

당사는 항만하역 및 운송, 보관 등의 서비스가 주사업이므로 사업부문별 매출액으로표시하였습니다.


-. 주요 가격변동원인


부산4부두의 폐쇄로 인하여 항만하역 사업은 전년동기대비 11.3%감소하였으며, 모듈트레일러 육상운송 및 유통물류의 물량 증가로 화물자동차운송 사업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3% 증가하였습니다. 선박운송 사업은 중량화물 해상운송의 증가로 인하여 전년동기대비 13.9% 증가하였고, 기타 사업은 유가의 하락의 의한 주유매출의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35.2% 감소하였습니다.

 

다. 주요 원재료에 관한 현황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매입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매입액(비율) 비 고
항만하역 저장품 용품비 부목외 5,499 (4.4%) -
유류 장비운용 1,675 (1.3%) -
수선비 장비수리 469 (0.4%) -
계 - 125,626 (100%) -
화물자동차운송 저장품 용품비 장비운용 12,498 (9.8%) -
유류 장비운용 2,445 (1.9%) -
수선비 장비수리 1,858 (1.5%) -
계 - 127,641(100%) -
선박운송 저장품 용품비 부목외 165(0.2%) -
유류 선박운용 14,718(14.7%) -
수선비 선박수리 1,274(1.3%) -
계 - 99,911(100%) -
기타 저장품/
상품 용품비 장비수리 45(0.2%) -
유류 장비운용 15(0.1%)
 
수선비 장비수리 12(0.1%) -
상품 상품판매 12,146(50.6%) -
기타 - 4,369(18.2%)
 
계 - 24,010(100%) -
합  계 - - 377,188 -

 


라.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백만원)
품 목 제45기 제44기 제43기
용  품  비 18,207 19,413 10,426
유  류  비 18,853 30,129 19,892
수  리  비 3,613 4,085 3,858
상품(유류) 12,146 34,909 22,839
합       계 57,188 88,536 57,017

 


-. 산출기준


당사는 항만하역 및 화물운송, 보관 등 서비스업이 주사업으로 노임 등 인건비와 감가상각비 등 일반경비가 주요 매입액이므로 인건비 및 일반경비를 제외한 하역 및 운송에 필요한 용품비, 유류 및 수선비임 등의 재료비 금액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상품은 당사가 운영하는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상품으로 연간 매출원가 누계로 표시하였습니다.


-. 주요 가격변동원인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당사의 당기 누계 재료비는 전년동기대비 35.4% 감소 하였습니다.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1) 생산능력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 45 기 제 44 기 제 43 기
항만하역 하역 및
창고보관 부 산 12,589 27,742 26,851
포 항 30,290 30,731 25,438
광 양 9,700 11,284 9,706
기 타 73,047 71,323 52,421
소 계 125,626 141,080 114,416
화물자동차 운송 육상운송 부 산 12,323 16,751 18,822
포 항 25,195 24,974 22,532
광 양 12,439 13,148 13,357
기 타 77,684 77,087 62,789
소 계 127,641 131,960 117,500
선박 운송 해상운송 해 운 20,556 33,983 25,100
마 산 46,261 36,511 22,089
기 타 33,094 12,734 6,741
소 계 99,911 83,228 56,930
기타 정비영업
임대영업
유류판매 부 산 3,331 21,184 13,886
천 안 9,351 12,142 9,341
기 타 11,328 7,014 4,034
소 계 24,010 40,340 27,261
합 계 377,188 396,607 316,107

 


(2)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① 산출기준

당사는 항만하역 및 화물운송등 서비스업을 주업으로 하는 업체로 생산능력은 업체

특성상 운송 및 하역에 따른 직접비를 적용하였습니다.

 

② 산출방법
운송 및 하역에 따른 직접비용을 실적대로 표시하였습니다.

 


(3) 평균가동시간

당사의 사업 특성상 화물자동차 및 선박, 중기 등 1일 운행시간이 불규칙하므로 가동

시간을 집계하지 않고 가동수로 표시하였습니다.


구 분 화물자동차 선     박 중     기 특 수 장 비
대 수 692 17 85 96


나. 생산실적 및 가동률


(1) 생산실적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품 목 사업소 제45기 제44기 제43기
항만하역 하역 및
창고보관 부 산 9,940 25,631 28,410
포 항 32,405 32,579 25,578
광 양 12,672 13,516 11,883
기 타 96,124 84,282 61,458
소 계 138,469 156,008 127,329
화물자동차 운송 육상운송 부 산 12,814 17,529 19,185
포 항 27,990 28,778 26,414
광 양 11,112 13,247 14,183
기 타 103,993 92,764 75,178
소 계 155,909 152,318 134,960
선박 운송 해상운송 해 운 26,075 41,729 34,193
마 산 62,866 46,386 30,557
기 타 19,276 5,016 3,258
소 계 108,217 93,131 68,008
기타 정비영업
임대영업
유류판매 부 산 3,380 21,930 14,136
천 안 9,715 14,156 10,688
기 타 16,017 8,834 5,085
소계 29,112 44,920 29,909
합 계 431,707 446,377 360,206

 


(2) 당해 사업연도의 가동률

(단위 : 백만원)
사업소(사업부문) 년간 생산능력 년간 생산실적 생산능력 대비 실적(%)
항만하역 125,626 138,469 110.2%
화물자동차 운송 127,641 155,909 122.2%.
선박 운송 99,911 108,217 108.3%
기 타 24,010 29,112 121.3%
합 계 377,188 431,707 114.5%

※ 당사는 항만하역과 화물운송 등 서비스업을 주업으로 하는 종합물류회사로서 사업의 특성상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가동률은 계수화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므로, 당기생산능력 대비 당기실적율로 가동율을 표시하였습니다.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1) 생산설비의 현황

[자산항목 : 토지] (단위 : 천원 )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면적:㎡)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기말장부가액 비 고
(공시지가)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충주 70,120 13,232,467 - - 13,232,467 6,059,916
부산 자가(등기) 부산 18,577 17,029,520 - - 17,029,520 11,051,226
마산 자가(등기) 마산 8,658 10,705,052 - - 10,705,052 7,340,048
울산 자가(등기) 울산 58 395,422 - 364,210 31,212 16,181
하동 자가(등기) 하동 85 15,000 - - 15,000 4,135
포항 자가(등기) 포항 60,879 9,745,953 - - 9,745,953 7,468,712
광양 자가(등기) 광양 31,741 4,236,395 - - 4,236,395 3,076,870
목포 자가(등기) 목포 66,987 10,669,201 - - 10,669,201 7,450,139
태안 자가(등기) 태안 27 15,600 18,500 15,600 18,500 5,897
천안 자가(등기) 천안 13,732 2,345,849 - - 2,345,849 1,386,525
평택 자가(등기) 평택 145 39,000 33,498 - 72,498 76,461
인천 자가(등기) 인천 16,532 22,482,977 - - 22,482,976 13,225,280
합 계 287,541 90,912,436 51,998 379,810 90,584,623 57,161,390

 


[자산항목 : 건물]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충주 9,077,388 - - 201,116 8,876,271 -
부산 자가(등기) 부산 8,810,392 72,622 - 215,769 8,667,244 -
마산 자가(등기) 마산 1,599,439 - - 51,900 1,547,539 -
울산 자가(등기) 울산 23,867 - - 664 23,203 -
하동 자가(등기) 하동 68,848 - - 1,683 67,166 -
포항 자가(등기) 포항 4,132,902 9,040 - 111,145 4,030,798 -
광양 자가(등기) 광양 2,280,953 - - 127,832 2,153,121 -
태안 자가(등기) 태안 22,861 27,542 22,706 1,257 26,440
 
천안 자가(등기) 천안 1,846,466 - - 42,495 1,803,971 -
평택 자가(등기) 평택 246,090 60,651 - 12,083 294,658 -
인천 자가(등기) 인천 96,351 - - 2,352 93,999 -
합 계 28,205,557 169,855 22,706 768,296 27,584,410 -

 


[자산항목 : 구축물]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 충주 - - - - - - -
부산 자가 부산 - 443,467 - 2,134 136,306 305,027 -
마산 자가 마산 - 631,623 - - 35,832 595,791 -
울산 자가 울산 - 922,683 - 21,389 58,977 842,316 -
하동 자가 하동 - 17,510 - - 1,696 15,815 -
포항 자가 포항 - 2,156,232 271,697 - 105,804 2,322,124 -
광양 자가 광양 - 336,796 - - 35,412 301,384 -
목포 자가 목포 - 953,106 - 4,318 48,808 899,979 -
태안 자가 태안 - 3 - - - 3 -
천안 자가 천안 - 147,660 143,925 - 16,515 275,070 -
평택 자가 평택 - 783,309 23,950 - 47,813 759,445 -
인천 자가 인천 - 210,698 - - 19,686 191,012 -
의왕 자가 의왕 - 10,454 - - 539 9,915 -
합 계 6,613,541 448,971 23,524 509,204 6,529,784 -

 


[자산항목 : 선박]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광양 9척 37,676,320 772,039 - 3,678,468 34,769,892 -
마산 자가(등기) 마산 8척 36,341,027 832,121 - 2,347,436 34,825,711 -
합 계 74,017,347 1,604,160 - 6,025,904 69,595,603 -

 


[자산항목 : 중기]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충주 - 17,116 44,612 15,283 10,326 36,119 -
부산 자가(등기) 부산 - 995,954 21,914 670,900 331,987 14,981 -
마산 자가(등기) 마산 - 163,401 312,557 - 79,281 396,677 -
울산 자가(등기) 울산 - 350,164 - 44,612 57,759 247,792 -
하동 자가(등기) 하동 - 5 10,074 - 10,074 5 -
포항 자가(등기) 포항 - 25,276 201,067 - 46,619 99,535 -
광양 자가(등기) 광양 - 119,442 26,713 - 46,619 99,535 -
여수 자가(등기) 여수 - 1 - - - 1 -
목포 자가(등기) 목포 - 65,803 17,067 3,738 20,877 58,256 -
태안 자가(등기) 태안 - 209,746 - - 47,870 161,876 -
천안 자가(등기) 천안 - 36,734 15,283 - 10,700 41,316 -
평택 자가(등기) 평택 - 314,518 550,219 21,474 117,625 665,639 -
인천 자가(등기) 인천 - 204,259 - - 130,834 73,425 -
의왕 자가(등기) 의왕 - 2 - - - 2 -
울산터미널 자가(등기) 울산 - - 28,792 - 398 28,394
 
합 계 2,502,421 1,228,298 756,007 939,908 2,034,804 -

 


[자산항목 : 화물자동차]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충주 - 2 21,000 21,000 - 2 -
부산 자가(등기) 부산 - 191,921 - 17 73,441 1118,463 -
마산 자가(등기) 마산 - 142,688 - 4 50,783 91,901 -
울산 자가(등기) 울산 - 322,571 51,157 4 97,347 276,377 -
포항 자가(등기) 포항 - 1,059,988 671,891 2 412,303 1,319,573 -
광양 자가(등기) 광양 - 613,987 27,468 1 245,752 395,702 -
목포 자가(등기) 목포 - 65,011 41,000 106,010 - 1 -
천안 자가(등기) 천안 - 1,408,774 3,300 11,821 427,390 972,864 -
평택 자가(등기) 평택 - 96,505 6,011 18 38,533 63,965 -
인천 자가(등기) 인천 - 687,768 39,685 801 222,370 504,282 -
의왕 자가(등기) 의왕 - 39,594 - 10 13,960 25,624 -
합 계 4,628,809 861,512 139,688 1,581,880 3,769,754 -

 


[자산항목 : 경차량]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서울 - 86,889 86,109 5,324 54,687 112,986 -
부산 자가(등기) 부산 - 1,766 - 1,765 - 1 -
마산 자가(등기) 마산 - 48,019 14,874 - 13,589 49,303 -
울산 자가(등기) 울산 - 128,915 15,502 20,513 33,985 89,920 -
하동 자가(등기) 하동 - 4,022 - - 2,413 1,609 -
포항 자가(등기) 포항 - 28,557 18,262 1 12,013 34,805 -
광양 자가(등기) 광양 - 29,610 - - 8,673 20,937 -
여수 자가(등기) 여수 - 2 - 1 - 1 -
목포 자가(등기) 목포 - 11,307 49,269 632 7,977 51,967 -
태안 자가(등기) 태안 - 17,949 - 7,242 3,608 7,099 -
천안 자가(등기) 천안
 11,102 19,126 1,449 7,041 21,738
 
평택 자가(등기) 평택 - 12,842 7,242 - 7,408 12,675 -
인천 자가(등기) 인천 - 80,505 199,535 1 53,373 226,665 -
의왕 자가(등기) 의왕 - 4,520 - - 1,807 2,713 -
합 계 466,006 409,917 36,928 206,575 632,420 - 

 


[자산항목 : 하역기구]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마산 - - 332,342 - 78,839 253,503 -
부산 자가(등기) 부산 - 5,188,733 59,341 2,135,802 446,141 2,666,131 -
마산 자가(등기) 마산 - 10,962,100 2,390,796 - 1,283,119 12,069,776 -
울산 자가(등기) 울산 - 2,655,540 35,331 317,842 236,470 2,136,560 -
포항 자가(등기) 포항 - 8,482,671 90,081 - 1,184,607 7,388,145 -
광양 자가(등기) 광양 - 250,164 99,000 18,070 44,017 287,077 -
여수 자가(등기) 여수 - 2,037 50,078 - 6,193 45,923 -
목포 자가(등기) 목포 - 8,185 1,035,249 - 38,625 1,004,809 -
평택 자가(등기) 평택 - 34,367 - - 11,960 22,407 -
인천 자가(등기) 인천 - 73,108 - - 22,896 50,212 -
합 계 27,656,905 4,092,218 2,471,714 3,352,866 25,924,544 -

 


[자산항목 : 기계장치]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천안 - 8,761,903 - - 973,545 7,788,358 -
합 계 8,761,903 - - 973,545 7,788,358 -

 


[자산항목 : 기계공구]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등기) 마산 - 9,852 872 - 3,127 7,297 -
부산 자가(등기) 부산 - 2,356 - - 640 1,716 -
마산 자가(등기) 마산 - 17,430 - - 6,417 11,013 -
울산 자가(등기) 울산 - 574 - 572 - 2 -
하동 자가(등기) 하동 - 1 - - - 1 -
포항 자가(등기) 포항 - 16,534 - 4 6,071 10,459 -
광양 자가(등기) 광양 - 15,618 34,000 8 7,151 42,459 -
목포 자가(등기) 목포 - 1,958 - - 500 1,458
 
태안 자가(등기) 태안 - 2,041 7,945 - 9,984 2 -
평택 자가(등기) 평택 - 7,553 - - 4,120 3,433 -
인천 자가(등기) 인천 - 1 - - - 1 -
의왕 자가(등기) 의왕 - 1 - - - 1 -
합 계 73,919 42,517 584 38,010 77,842 -

 


[자산항목 : 비품]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 서울 - 253,544 184,398 6,066 128,266 293,192 -
해운 자가 광양 - 10,419 4,044 - 6,724 7,738
 
부산 자가 부산 - 211,059 - 911 54,064 142,395 -
마산 자가 마산 - 37,989 1,055 - 16,247 22,797 -
울산 자가 울산 - 143,195 23,280 1,035 63,273 102,168 -
하동 자가 하동 - 3,814 - - 1,678 2,136 -
포항 자가 포항 - 42,671 4,263 6 23,864 23,063 -
광양 자가 광양 - 88,791 24,189 630 26,473 85,877 -
여수 자가 여수 - 761 - - 159 602 -
목포 자가 목포 - 13,210 5,360 - 5,158 13,413 -
태안 자가 태안 - 32,014 - 2,826 7,564 21,624 -
천안 자가 천안 - 83,005 46,263 - 29,911 99,356 -
평택 자가 평택 - 37,426 6,710 325 17,591 26,220 -
인천 자가 인천 - 45,742 135,166 - 30,069 150,839 -
의왕 자가 의왕 - 3,887 - - 1,237 2,650 -
울산터미널 자가 울산 - - 5,868 - 626 5,242
 
합 계 997,108 440,596 11,798 415,736 1,010,170 -

 


[자산항목 : 철도화물차]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의왕 자가(등기) 의왕 - 1,184,248 - - 63,828 1,120,420 -
합 계 1,184,248 - - 63,828 1,120,420 -

 


[자산항목 : 금융리스자산]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상각 기말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금융리스 광양 선박, 하역기구 482,364 1,525,916 404,604 388,095 1,215,581 -
부산 금융리스 부산 중기, 하역기구 4,830,122 - 1,525,129 364,623 2,940,370 -
마산 금융리스 마산 선박, 하역기구 5,373,979 - - 454,998 4,918,980 -
울산 금융리스 울산 중기 4,252,480 8,807 1,525,916 234,858 2,500,512 -
포항 금융리스 포항 하역기구 3,760,822 1,818,429 - 390,298 5,188,953 -
광양 금융리스 광양 화물자동차 176,370 - - 68,226 108,145 -
목포 금융리스  목포 하역기구 2,444,691 4,200 - 176,533 2,272,358
 
천안 금융리스 천안 화물자동차 4,398,905 429,682 123,406 1,639,615 3,065,565 -
인천 금융리스 인천 중기,화물자동차 216,081 - - 95,161 120,920 -
합 계 25,935,814 3,787,033 3,579,055 3,812,409 22,331,384 -

 


(2) 설비의 신설ㆍ매입 계획 등


(단위 : 백만원)
사업
부문 구 분 투자대상 자산 투자효과 예상투자액 기투자액 향후
투자액 비 고
항만
하역 매입 목포 대불공단
부지 매입  물류거점 및
영업기반 확보  5,720  5,120 600 -
기타 인천북항 물류거점 및
영업기반 확보  12,474 8,000 4,474 -
매입 평택내항 배후부지 물류거점 및
영업기반 확보  1,813 600 1,213 -
기타 평택-일조
훼리사업 훼리사업 1,200 - 1,200
 
매입 마산5부두
배후부지 물류거점 및
영업기반 확보 1,195 1,091 104 -
소      계 22,402 14,811 7,591 -
해상운송 건조 동방자이언트제3호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 20,860 8,344 12,516 -
기 타 건립 정비창고 준공 장비사업 수행 2,827 2,190 637 -
합                계 46,089 25,345 20,744 -

 


5.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실적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제45기 제44기 제43기
항만하역 용역 하역,창고,보관 내수 138,469 156,008 127,329
화물자동차운송 용역 육상운송 내수 155,909 152,318 134,960
선박운송 용역 해상운송 내수 108,217 93,131 68,008
기타 용역,상품 정비,임대,유류 내수 29,112 44,920 29,909
합 계 내수 431,707 446,377 360,206

 


나.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1) 본      사 : 2본부, 2실, 4사업부문, 17팀, 감사팀1
 2) 부산지사 : 4팀, 2영업소
 3) 포항지사 : 3부, 8팀, 1담당
 4) 광양지사 : 1부, 6팀, 1영업소, 1담당
 5) 마산지사 : 1부, 6팀, 3영업소, 1담당
 6) 인천지사 : 1부, 7팀, 1담당
 7) 울산지사 : 1부, 6팀, 1담당
 8) 태안지사 : 2팀
 9) 하동지사 : 2팀
10) 평택지사 : 2팀, 2영업소
11) 천안지사 : 4팀, 1영업소
12) 해운지사 : 4팀
13) 목포지사 : 2팀, 1영업소

 


(2) 판매경로

이미지: (주)동방 판매경로
(주)동방 판매경로
 

 


(3) 판매방법 및 조건

- 판매방법 : 전국 주요 항만에 12개 지사와 주요거점에 14영업소를 개설하여 컨테이

                 너화물과 각종 벌크화물에 대한 DOOR TO DOOR의  일괄운송체제를
                 구축하고 있어 운송 및 하역이 1개사에 의해 이어지는 최근의 복합일
                 괄운송 추세에 대처하고 있으며, 각 지사별로 고정 대거래처(매출의 70
                  ∼80% 점유) 중심의 사업을 운용하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판매 기반
                 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판매조건 :  매출비중이 큰 POSCO의 경우 57% 현금지급되고 43%는 어음으로
                    지급되고 있으며, 일반매출의 경우에는 현금 및 어음으로 결재되는 것
                    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4) 판매전략
부두운영회사제(TOC)를 통해 전국 항만에 부두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항만배후


부지를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부두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킴은 물론, 생산성을 향상시켜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과 완벽한 사후관리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두시설의 현대화를 통해 정확성과 신속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고객 우선, 고객 감동의 경영에 중점을 두는 영업전략이 회사의 근간을 이룹니다.

 


다. 주요 매출처
당사의 제45기 당기 주요 매출처는 포스코, 현대중공업 등이며  그 비중은 각각 17.7%, 8.0% 입니다. 당사의 주요 매출처와 그 비중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거래처별매출비중
거래처별매출비중
 

 

 

6.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당사가 노출된 시장위험은 ① 경기변동에 따른 위험 ②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에 따른 위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① 경기변동에 따른 위험
 당사는 물류서비스가 주된 사업 영역으로 물류산업은 국내 경기변동 뿐만이 아니라 세계 경기변동에 탄력적으로 반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산업은 철강ㆍ조선ㆍ유통산업 등 모든 산업과 연동되며, 국내외 교역량의 변동에 따라 당사의 매출과 이익이 영향을 받습니다.

②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
 당사의 외화차입금은 달러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화차입금의 원리금 상환 및 이   자 지급시 환율변동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환율변동 위험을 최   소화하여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화차입금의 원리금 상환 및 이자 지 급시 일정액의 금액을 원화로 지급하는 통화스왑 거래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③ 위험관리조직
 당사는 시장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리스크 관리위원   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스크관리위원회는 ① 경영목표 및 사업전략과의 연계  성을 감안한 리스크관리 전략 수립 ② 시장위험을 측정, 분석하여 대응방안 수립 ③  각 종 계약서의 검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7. 파생상품거래 현황
당사는 외화차입금의 원리금을 원화로 스왑하는 거래를 체결하였으며, 기말 현재 동 계약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화단위 : 천원)


구분 계약처 수취통화(USD) 수취금리 지급통화 지급금리 만기일 기말평가액
통화스왑 산업은행 11,367,000 3ML+1.47% 10,753,182 6.00% 2017/02/03 2,304,429 

 


한편, 당기중 파생상품자산(부채)의 변동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 천원)

구    분 당기초 정산 평가이익(손실) 유동성대체 당기말
유동성파생상품자산 5,525,686  5,525,686                 -                 -            - 
파생상품자산 3,615,100  425,305  (885,366)                -  2,304,429 
유동성파생상품부채 (152,990) (152,990)                -                 -           - 
파생상품부채         -          -              -                 -            - 
합    계 8,987,796  5,798,001  (885,366)                -  2,304,429 


8. 경영상의 주요 계약
당사는 일상적인 영업활동 이외의 활동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비경상적인 중요한 계약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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